5월 13일 프로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제주 경찰 '외국인 기초질서 계도·단속'
무단횡단 적발된 중국인들 '억울해'
"왜 중국인만 단속하나" 볼멘소리도
제주를 찾은 일부 중국인 관광객들의 무단횡단 등 '비매너'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경찰이 제주 번화가에서 기초질서 위반 행위 근절 캠페인을 진행했다.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제주 경찰 11명은 지난 25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제주시 번화가 누웨마루거리 일대에서 '외국인 기초질서 계도·단속'에 나섰다.이는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일부 중국인 관광객의 '비매너' 행위가 논란이 된 것을 겸해 진행됐다.
이날 무단횡단을 하다 적발된 중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는 "무단횡단이 문제가 되는 줄 몰랐다",5월 13일 프로야구"중국 공안은 무단횡단해도 범칙금은 부과 안 한다","왜 중국인만 단속하냐"는 말이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한 무단횡단 적발 중국인은 억울한 마음에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고.
그러나 이날 기초질서를 위반해 적발된 이는 중국인 등 외국인뿐만이 아니었다.한 60대 여성은 경찰관이 잠시 뒤돌아 있는 틈을 타 무단횡단을 하다 적발됐고,이륜차를 운전하면서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은 도민 1명,이륜차로 중앙선을 침범한 도민 1명 등도 경찰에 걸렸다.
한국관광통계에 따르면 지난 4월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 수는 41만1331명으로,전년 동월 대비 288% 늘었다.또 제주관광협회에 따르면 올해 1~4월 제주를 찾은 중국인은 42만4585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52% 폭증했다.이런 동향에 제주는 도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
하지만 곳곳에서 부작용도 발생하고 있다.일부 중국인 관광객이 우리 정서와 맞지 않는 몰상식한 행동을 하면서다.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중국인 관광객으로 추정되는 유아가 제주 한 대로변에서 대변을 보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해당 사진에는 적신호에 횡단보도를 건너는 중국인 관광객 무리도 함께 담겼다.또 중국인 관광객들이 다녀간 뒤 쓰레기로 초토화된 편의점 사진도 공개됐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과거에도 제주에 관광 온 일부 중국 관광객들이 관광지 훼손 및 소란,5월 13일 프로야구성추행 등 몰상식한 행동으로 많은 비난을 받아왔다"며 "더 이상 이런 행위를 용납할 수 없기에 이번에는 경범죄로 처벌해 반드시 본보기를 보여줘야 한다"고 했다.
5월 13일 프로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5월 13일 프로야구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땅을 찾는 풍수사 상덕(최민식 분), 원혼을 달래는 무당 화림(김고은 분), 예를 갖추는 장의사 영근(유해진 분) 그리고 경문을 외는 무당 봉길(이도현 분)이 땅을 내려다보는 모습 사이로 보이는 한반도 형상의 하늘이 눈길을 끈다.
5월 13일 프로야구,※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02-398-8585[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