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이벤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맥도날드 감자튀김 판매일시 중단
품종·생산량 고려,2023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이벤트주로 수입
맥도날드의 감자튀김(프렌치프라이) 부족 사태가 최근 해소 국면에 들어섰다.감자튀김 일시 판매중단으로 소비자 불만이 이어졌으나 지난 26일부터 순차적으로 판매를 재개했다.판매 중지 6일 만의 조치다.감자튀김 부족 사태는 왜 생겨난 것일까.
맥도날드의 감자튀김 일시 판매중단은 올해가 처음이 아니다.2021년,2022년에 이어 세 번째다.글로벌 버거 기업인데도 감자 공급망에 문제점을 노출한 것이란 지적이 나온다.
한국맥도날드의 설명은 이렇다.지난달 20일 감자튀김 판매 중단 이유에 대해 “예기치 못한 공급망 내 이슈 때문”이라고 설명했다.미국에서 냉동 상태로 들여오는 감자튀김 재료에 품질 관련 문제가 발생해 선제적으로 대응했다는 게 맥도날드 측 설명이다.어떤 기준에 미달했는지는 구체적으로 공개하지 않았다.
이번 맥도날드의 감자튀김 판매 중단 사태는 앞서 국제 물류 대란을 겪었던 2021년,2022년과 다르다는 점에서 업계 안팎의 의아함을 불러일으켰다.2021~2022년에는 코로나19 팬데믹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해외 운송에 차질을 빚었던 시기다.다른 프랜차이즈들도 감자 수급 부족 사태에 허덕였다.
하지만 올해는 양상이 다르다.업계에선 특정 브랜드에 의존하는 맥도날드의 수입 정책이 이번 사태를 빚었다고 보고 있다.맥도날드는 미국 감자 가공기업 램웨스턴의 냉동감자제품을 수입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 프랜차이즈 업계 관계자는 “기후 변화 탓에 미국 내 감자 생산량이 줄어들거나 품질 저하가 발생하는 경우가 생기고 있다”며 “공급처를 다변화하지 않으면 비상 상황에 대응 능력이 떨어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에 대해 맥도날드 관계자는 “때에 따라 여러 곳에서 냉동감자를 수입하고 있다”며 “공급선에는 문제가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맥도날드는 전 지점에서 감자튀김 판매가 원활히 이뤄질 때까지 대체품을 제공한다.추가 요금을 받지 않고 맥너겟,맥윙,2023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이벤트모짜렐라 치즈스틱,코울슬로 등으로 교체해준다는 방침이다.
맥도날드 외에 국내 매장을 둔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체가 사용하는 감자튀김용 감자는 대부분 수입산 냉동제품이다.이들은 미국,유럽 등 여러 지역에서 제품을 납품받고 있다.감자튀김에 적합한 감자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기 위해선 수입이 불가피하다고 입을 모은다.
감자튀김용으로 주로 쓰는‘러셋 버뱅크’감자 품종은 모양이 길고 수분이 적어 튀겼을 때 형태가 길쭉하고 바삭하다는 장점이 있다.반면 국내 대표 품종인 수미감자는 크기가 작고 원형에 가까우며 전분이 많아 튀겼을 때 쉽게 부서진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 감자 생산량이 프랜차이즈 업계에 정기 납품할 정도로 충분치 않고 가격도 비싸다는 점도 고려 요인”이라고 말했다.
2023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이벤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23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이벤트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KTX 정차역과 광역철도의 환승 체계를 갖추겠다.
2023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이벤트,세브란스병원은 “병동 축소 운영으로 퇴원·전원 권유를 시작했지만 교수들 판단하에 괜찮은 인원만 퇴원 조치하고 중증환자는 우선 케어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