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공계 지원 특별법 등 법적 기반 필요"
"데이터 기반으로 인재 육성하는 제도 마련"
이 장관은 2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과방위 회의에서 정동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 장관에게 "요즘 젊은이들이 다 공대보다는 의대를 간다.이런 현상이 계속되면 국가 경쟁력에 중대한 피해를 가져올 수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나"라고 물었다.
이에 대해 이 장관은 "이공계 지원 특별법 등 법적 기반도 충분히 필요하다"며 "앞으로 시대가 어떻게 될 지 모르기 때문에 지금 꼭 의대를 가는 게 정답인지는 한 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과기정통부 입장에서도 이공계로 학생들이 들어올 수 있도록 여러 제도 개선을 하고 있다"며 "또 학생 숫자가 전체적으로 적기 때문에 데이터 기반으로 적재적소에 인재를 키워내는 탄력적 제도도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이 장관은 인재 확보 제도를 기반으로 관련 예산을 확대해나가고 있고,어제 월드컵미래 세대와 우리나라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정책들을 다수 준비해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이날 회의에서는 24조8000억원 수준으로 확정된 내년도 주요 R&D 예산에 대한 질의도 나왔다.과기정통부는 내년도 주요 R&D 예산이 올해 21조9000억원보다 13.2%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이 장관은 "(R&D 예산 관련해) 우리 미래 분야가 정말 잘 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었다.군살을 빼고 투명·공정하면서 효율적·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로 갔다"며 "예산 상황이 안 좋지만 작년(2023년) 수준을 넘긴 예산을 마련했다.앞으로 현장 인력들이 '전보다 좋아졌다'는걸 느끼는 체제로 바꿨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어제 월드컵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어제 월드컵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장 후보는 “투기가 아니며, 조합을 도와준 것”이라는 입장이다.
어제 월드컵,이런 가운데, 대표적인 K팝 걸그룹 ‘블랙핑크’의 ‘셧 다운’(Shut Down, 2022)' 뮤직비디오가 어제(목) 유튜브에서 1년 6개월만에 6억뷰를 돌파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