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무인도에 가져갈 것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삼성 갤럭시Z 시리즈,무인도에 가져갈 것 월드컵애플 아이폰16 등 OLED 패널 공급 활기국내 주요 디스플레이 제조업체들이 올 2분기 당초 예상보다 견조한 실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주요 고객사의 신제품 출시 및 패널 조기 양산,무인도에 가져갈 것 월드컵중국 경쟁사의 부진 등 여러 긍정적인 요소가 맞물린 데 따른 영향이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LG디스플레이는 올 2분기 주요 고객사의 신제품 출시에 따라 OLED 패널 출하량을 확대하고 있다.
먼저 삼성디스플레이는 2분기 삼성전자의 갤럭시Z폴드6·플립6 시리즈,애플의 신규 스마트폰 아이폰16 시리즈용 OLED 패널 양산 등을 시작한다.
갤럭시Z폴드6·플립6는 삼성전자가 다음달 10일 파리에서 공개할 예정인 신규 폴더블 스마트폰이다.이전 시리즈 대비 한 달 가량 빠르게 공개하는 것으로,공식 출시 일정은 7월 24일로 관측된다.이에 삼성디스플레이도 당초 예상보다 빠른 2분기부터 갤럭시Z폴드6·플립6용 플렉서블 OLED 패널 양산에 돌입했다.
시장조사업체 DSCC는 "삼성디스플레이가 갤럭시Z폴드6·플립6용 패널 출하를 한 달 일찍 시작했다"며 "2분기 전체 폴더블폰용 OLED 패널 출하량은 925만대로,무인도에 가져갈 것 월드컵삼성디스플레이의 비중이 60%에 육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삼성디스플레이는 애플의 신규 스마트폰 시리즈인 아이폰16용 OLED 패널 출하를 이르면 이달부터 진행할 것으로 관측된다.현재 아이폰16의 모델 4종(일반,플러스,프로,프로맥스)을 모두 수주했으며,패널 양산에 대한 승인 과정을 거치고 있다.
이전 세대 제품인 애플 아이폰15의 일반 모델용 OLED 패널 출하도 확대한다.중국 BOE가 그간 제기됐던 품질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서,애플이 삼성디스플레이에 올 2분기 약 700만대의 물량을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LG디스플레이는 아이폰16 시리즈,IT용 OLED 출하량 확대에 따른 수혜를 삼성디스플레이보다 비교적 더 많이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애플은 올해 OLED 아이패드 프로 모델 2종(11인치,12.9인치)에 처음으로 OLED를 적용하기로 했다.이 중 LG디스플레이는 모델 2종 모두에 OLED 패널을 공급하며,무인도에 가져갈 것 월드컵삼성디스플레이 대비 더 많은 6대 4의 공급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애플은 이번 아이폰16용 OLED 패널의 초도 물량을 LG디스플레이에 더 많이 주문할 계획이다.LG디스플레이는 아이폰16의 최상위 모델인 프로와 프로맥스 2종에 패널을 공급한다.
업계 관계자는 "애플은 이전부터 스마트폰 비즈니스에서 LG디스플레이에 힘을 실어주려는 기조를 유지해 왔다"며 "현재 LG디스플레이의 베트남 공장도 아이폰16용 OLED 패널 생산 대응을 위해 분주한 상황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LG디스플레이의 2분기 실적도 당초 예상보다 견조한 흐름을 보일 전망이다.
김소원 키움증권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의 2분기 영업손실은 3천158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영업손실 3천632억원)을 상회할 것"이라며 "IT OLED 신제품 양산 효과,OLED TV의 수요 확대 등이 맞물리는 데 따른 영향"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