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권은비 워터밤 꼭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도시미관 저해하고 보행권 제약하는 공공시설물 제거·통합·정비
부산시는 동구 부산역 일원을 '도시비우기 시범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도시비우기 시범사업'은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시민의 보행권을 제약하는 보도나 차도 위 각종 공공시설물을 제거·통합·정비함으로써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경관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앞서 지난해 9월 2030 부산 건축·도시디자인 혁신 방안 중 하나로 이 사업을 제안했으며,권은비 워터밤 꼭지실행계획을 수립한 뒤 올해 시범사업지 1곳에 투입할 예산 15억원을 확보했다.
이후 유동인구 밀집지역과 관광지,권은비 워터밤 꼭지관문지역 등의 후보지들을 놓고 심의 과정을 거쳐 부산역 일원을 시범사업지로 최종 선정했다.
시는 올해 중으로 부산역 일원의 보·차도 전장 1km,권은비 워터밤 꼭지교차로 주변 반경 300m 일대의 표지판과 지주,권은비 워터밤 꼭지분전함 등 도시미관 저해 공공시설물을 제거·통합·정비할 계획이다.
부산시 김광회 미래혁신부시장은 "미래 부산을 아름답게 변화시킬 도시비우기 사업이 부산역 일원에서 첫 삽을 뜨게 됐다"며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글로벌 디자인 도시 부산의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