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24 프로야구 퓨처스올스타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제주 부근 해상에 있던 정체전선이 점점 북상하고 있습니다.
정체전선에 동반된 강한 비구름이 다가오면서 제주도와 전남지역에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시간당 40mm 안팎의 강한 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비 오는 지역은 점차 남부와 충청지방으로 확대되겠고 밤에는 수도권과 강원도에도 장맛비가 오겠는데요.호우특보도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충청과 남부지방으로 확대·강화되겠습니다.
중부지방의 경우 올여름 장마가 시작되자마자 폭우가 예고됐습니다.
정체전선에서 발달한 저기압의 시계 반대 방향 순환을 따라 강한 남풍이 만들어져 우리나라로 수증기의 통로가 만들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저기압 뒷쪽의 건조한 공기와 수증기가 만나며서 비구름이 폭발적으로 발달하겠고 시간당 30에서 최대 50mm에 이르는 집중호우가 예고됐습니다.
■ 내일 오전까지 시간당 50mm 폭우 주의
앞으로 강한 비가 집중되는 시간과 지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늘(29일) 오후~내일(30일) 오전 : 호남,제주
-오늘(29일) 밤~내일(30일) 새벽 : 수도권,충청,2024 프로야구 퓨처스올스타전경남
-내일(30일) 새벽~내일(30일) 오전 : 강원,경북
비구름대가 거의 전국에 걸쳐 차례대로 영향을 주며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이는데요.특히 재난에 취약한 밤에 폭우가 집중될 것으로 보여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대비해야 합니다.
하천변 산책로나 지하차도에선 순식간에 물이 차오르며 고립될 수 있으니 접근을 피해야 합니다.배수구와 하수도에서 물이 역류해 침수 피해가 발생할 수 있고 하천 제방이나 저수지 붕괴도 우려되는 상황입니다.장마가 시작되자마자 많은 비가 예고된 만큼 오늘 밤과 내일 오전까지는 외출을 가급적 자제해야겠습니다.
내일(30일)까지 예상 강수량(mm)
-제주도 : 30~100(제주 산지 최대 150 이상)
-충청,남부,강원 중·남부,경기 남부 : 30~최대 120 이상
-서울,인천,경기 북부,2024 프로야구 퓨처스올스타전강원 북부,영동 : 20~80
내일까지 최대 15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예보됨에 따라 산사태 위험도 커지고 있습니다.산림청은 오후 2시를 기해 전국에 산사태 위기경보 '주의' 단계를 발령했습니다.'주의' 단계는 산사태 위기경보 '관심'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단계입니다.
산림청은 산사태 취약지역에 대해 비상 대응체계를 가동하고 있다며 긴급재난문자나 마을 방송에 귀를 기울이고 위험한 상황이 예측되면 신속하게 대피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다음 주 내내 정체전선 오르내리며 '비비비'
이번 장맛비는 내일(30일)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지만,강원 남부 내륙과 제주도는 내일 밤까지 이어지겠습니다.7월이 시작되는 다음 주에도 장맛비 소식이 잦습니다.
7월 1일에는 충청과 남부지방,2일부터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장맛비가 이어지겠는데요.정체전선의 위치나 우리나라 주변 기압계에 따라 예보에 불확실성이 있지만 많은 비가 이어질 것으로 보여고 계속 대비해야 합니다.오늘을 기점으로 전국이 본격적인 장마철에 들어간 만큼 지난해 장마처럼 큰 피해가 없도록 주변 점검을 서둘러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