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도로교통공단 경남교통방송 전기차충전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사찰서 제 올린 후 장례식장 찾아 희생자 '추모'
15일 경기도에 따르면 김동연 도지사가 화성 참사 일부 희생자의 발인에 앞서 화성시 송산동에 있는 한 사찰을 찾아 제를 올리고 추모했다.그는 조문 전 그들의 방식으로 제를 올리는 것이 '예'라고 생각했다.
김 지사는 지난 14일 인스타그램에 "우리와 같이 일하고 살아가던 이웃들의 발인이 오늘과 내일 일부 진행된다"며 "잠시라도 시간을 내 추념해 주면 좋겠다"는 글을 올렸다.
그러면서 "희생자분들이 마지막 가는 길,도로교통공단 경남교통방송 전기차충전소장례식장에서 들은 그분들의 삶은 안타까운 여정이었다"며 일일이 사연을 소개했다.
라오스 여성인 한 희생자는 스무 살에 한국으로 시집온 13년차 한국인 이었고 얼마 후면 갖게 될 한국 국적을 기다리던 젊은 엄마였다며 안타까워했다.
또 고향을 떠나 오랜 타지 생활에서 서로를 의지하면 지냈던 40대 부부,도로교통공단 경남교통방송 전기차충전소이종사촌지간이던 20대 남매 사연도 소개했다.김 지사는 "이들은 여느 때처럼 피곤한 몸을 이끌고 출근했을 월요일 아침 '오늘 하루도 힘내고 집에서 보자'고 나눴을 대화가 마지막 인사가 되어 버렸다"고 적었다.
그는 "한 분 한 분의 영정사진 앞에서 차마 고개를 들 수 없었다"며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는 경기도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