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kbo 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합참 "작업 중 길 잃고 남하 추정"
민통선 통제에 안보관광 일부 중단
특히 북한의 오물풍선 살포에 대응한 남측의 대북 확성기 재개 방침에 강원 접경지역 안보관광이 직격탄을 맞는 등 성수기를 앞두고 직간접 피해도 나타나고 있다.
11일 합참에 따르면 우리 군이 대북 확성기 방송을 실시한 지난 9일 북한군이 군사분계선(MDL)을 넘어왔다가 군의 경고사격에 퇴각했다.
합참 관계자는 "10명 이상의 북한군이 지난 9일 낮 12시 30분쯤 철원과 연천 인근의 중부전선 비무장지대(DMZ) 내에서 작업을 하던 중 짧은 시간 동안 50m 이내로 군사분계선을 넘어왔고,2024 kbo 야구경고사격을 하자 바로 군사분계선 북쪽으로 올라갔다"며 "곡괭이 등 도구를 지참하고 작업 중이던 북한군이 길을 잃고 군사분계선을 넘어온 것으로 추정되며 우리 군의 경고사격 후 즉각 북상한 것 외에 특이 동향은 없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남북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접경지역 주민들은 차분하게 일상생활을 이어가고 있지만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무력 충돌에 대한 불안감은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더구나 남북 긴장 고조가 장기화될 경우 지역경기에 악영향을 끼칠 것으로 우려된다.
접경지역 경제 활성화에 주요 수입원 중 하나인 '안보관광'의 경우,남북 긴장 고조로 민통선이 통제되면서 관광객들이 출입이 차단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철원 DMZ 생태관광의 경우,2024 kbo 야구대북확성기 재개 방침이 세워진 다음날인 10일 한 때 용양습지 등 일부 관광지 출입이 중단되기도 했다.
통일전망대 등 고성지역 안보관광지는 11일 오후 현재까지는 정상 출입이 가능하지만 상황이 악화될 경우 전면 중단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철원의 한 주민은 "한번 남북관계가 경색되면 2~3년은 국면전환이 어려운 상황 때문에 접경지역 주민들 입장에서는 남북이 강대강으로 대치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이 크다"고 했다.
#적막강산 #군사분계선 #경고사격 #접경지역 #중부전선
2024 kbo 야구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2024 kbo 야구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공무집행방해 혐의로 벌금 100만원을 선고받았다.
2024 kbo 야구,LGU+ 양자암호화 장비 인증 1호 취득, 공공시장 공략 본격화뉴스 기사LG유플러스가 양자통신 암호화 장비와 관련한 국내 첫 인증을 획득하고 공공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