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루앙의부엉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방부 "오늘 내로 재점검 결과 보고하도록 지침 하달"
(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 = 무전기 등에 리튬전지를 사용하는 군이 '아리셀 화재 참사'로 불거진 안전 우려와 관련해 리튬전지 보관시설에 대한 긴급 안전점검에 나선다.
국방부는 25일 "오늘 내로 장성급 지휘관 책임하에 리튬전지 보관 시설의 안전 여부를 재점검하고 결과를 보고하도록 지침을 하달했다"라고 밝혔다.
국방부에 따르면 군이 사용하고 있는 리튬전지는 대부분 군수지원부대가 관리하고 있다.이 리튬전지는 군 무전기 등에 사용되고 있다.
리튬전지 창고엔 항온항습 시스템,루앙의부엉이불꽃·연기 자동감지 시스템이 설치돼 있고,루앙의부엉이지휘통제실과 연계돼 24시간 관리되고 있다고 국방부는 설명했다.
또한 일반 편성부대의 경우에도 인화물질과 마찬가지로 별도 이격된 곳에서 리튬전지를 보관하고 있으며,루앙의부엉이화재예방과 감지를 위한 시스템들이 보강돼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4일 오전 10시 31분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전곡리 아리셀 공장에서 난 불로 인해 23명이 숨지고,루앙의부엉이8명이 다쳤다.이 공장은 군 무전기용 리튬전지 등을 만드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