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경막하 혈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멘트 】
도대체 왜 이런 끔찍한 사고가 일어났는지 의구심이 들 수밖에 없죠.
사고차량 운전자는 "100% 급발진"이라며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지만,사고 직후엔 브레이크가 정상 작동한 정황이 드러나면서 의문은 깊어져만 가고 있습니다.
백길종 기자입니다.
【 기자 】
어젯(1일)밤 9시 26분 서울 중구 시청역 교차로입니다.
일방통행 구역에서 검은색 차량이 갑자기 역주행해 튀어나오고,
차량과 부딪치더니 속도를 줄여 길 건너편에 정차합니다.
인도를 덮쳐 9명을 사망케 한 운전자 A 씨의 차량이 사고 직후 충돌 없이 스스로 멈춰서는 모습입니다.
A 씨는 사고 직후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말을 듣지 않았다"며 "100% 급발진"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지만,경막하 혈종이러한 주장과 배치되는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된 겁니다.
▶인터뷰(☎) : 김필수 /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
- "끝 부분에 본인이 차를 세우고 브레이크 등까지 들어오거든요.그런 부분들은 차가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다는 뜻인데…."
또 사고차량은 두 달 전 종합점검 모든 영역에서 양호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인터뷰(☎) : 한국교통안전공단 관계자
- "앞축이랑 뒤축,경막하 혈종전체 제동력을 검사하는항목이 있는데,경막하 혈종그때 양호가 나온 거고.설치 상태도 양호한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아직 급발진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지만,경막하 혈종운전자 과실 가능성을 조심스레 점치는 이유입니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차량 감정을 의뢰하는 등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할 방침입니다.
MBN뉴스 백길종입니다.
영상취재 : 김준모·김현석 기자,경막하 혈종홍영민 VJ
영상편집 : 오혜진
영상제공 : 연합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