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월드컵경기장 원정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정부의 의대 증원 정책에 반발한 대한의사협회가 오늘부터 총파업에 들어가겠다고 밝힌 가운데 지역 대학병원에서도 일부 교수들이 집단행동에 동참하고 나섰습니다.
오늘 하루 휴진에 동참한 동네 병·의원도 있다고 하는데,서울월드컵경기장 원정석취재기자 연결해 지역 의료계 상황 알아보겠습니다.차상은 기자!
[기자]
부산대병원에 나와 있습니다.
[앵커]
총파업에 동참한 부산지역 대학병원 교수들은 얼마나 됩니까?
[기자]
부산대병원 교수 2백70명 가운데 18명이 오늘 하루 휴진 의사를 병원 측에 밝혔습니다.
비율로는 병원 내 교수 가운데 6%가 조금 넘는 수준입니다.
부산대병원은 교수들의 휴진 참여율이 높지 않아 진료에는 별다른 차질이 없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오늘 휴진하는 교수 대부분이 외래 진료를 보지 않는 날이어서 환자들에게 미치는 영향도 크지 않을 거로 보입니다.
부산지역 대학병원 가운데 하나인 동아대병원에서도 휴진에 동참하는 교수는 거의 없는 수준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대학병원 교수들의 휴진 참여율은 지난주 예상치보다는 크게 저조합니다.
부산대병원 의대 교수협의회가 지난주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응답자 3백32명 가운데 절반이 넘는 65%가 휴진에 참여하겠다고 답했습니다.
동아대병원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왔었는데,서울월드컵경기장 원정석실제 휴진으로는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부산지역에서 오늘 휴진을 신고한 의료기관은 2천6백여 곳 가운데 87곳으로 휴진신고 명령 대상 가운데 3.3%를 차지합니다.
일부 동네 의원과 병원 등이 휴진에 참여하기로 했는데,서울월드컵경기장 원정석정기적인 진료가 필요하거나 수술 예정 환자와는 사전에 일정을 조율해 환자 피해는 없을 것이라고 부산시의사회는 설명했습니다.
부산시는 업무개시 명령을 내리고 현장 점검반을 가동해 정당한 사유가 있는지 조사할 계획입니다.
부산시는 또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 보건소에 진료 시간을 오후 8시까지 연장해달라고 요청했고,서울월드컵경기장 원정석부산의료원도 오후 7시까지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부산대병원에서 YTN 차상은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서울월드컵경기장 원정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월드컵경기장 원정석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또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당장 외교적 해법이 보이지 않는다며 미국의 한반도 억제력이 약화되지 않아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서울월드컵경기장 원정석,대한의사협회(의협)는 전공의들과의 대화를 "마지막까지 대화를 시도했다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쇼"라고 일축하며 "3월부터는 계약 종료에 의해 법적으로 수련병원에서 인턴, 전공의, 전임의가 사라지게 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