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11 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미 CNBC 방송에 따르면 미국 노동부는 11일(현지시간) 6월 CPI가 전월 대비 0.1% 하락해 시장 예상치(0.1% 상승)를 하회했다고 발표했다.CPI가 전월 대비 하락한 것은 코로나19 펜데믹(대유행)이 한창이던 2020년 5월 이후 처음이다.변동성이 큰 식품과 에너지를 제외하고 집계한 근원 CPI 또한 전월 대비 0.1% 오르는 데 그쳐 2021년 8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
미 노동부는 인플레이션(물가상승)에 큰 영향을 주었던 주거비 물가가 전월 대비 0.2% 상승에 그친 것이 주된 이유라고 꼽았다.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지난 9일 미 상원 은행·주택·도시문제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지표가 개선되고 있다며 “더 좋은 지표가 나오면 인플레이션이 목표치였던 2%를 향해 가고 있다는 확신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비둘기파(통화 완화 정책 선호)로 분류되는 연준의 메리 데일리 샌프란시스코연방준비은행 총재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현시점에서 우리는 물가안정과 완전고용이라는 목표에 더욱 다가섰다”며 “고용과 인플레이션,2011 야구국내총생산(GDP) 등 지표를 보면 일부 정책 조정이 정당화될 가능성이 커졌다”고 말했다.
시장도 9월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CME 페드워치툴에 따르면 트레이더들은 6월 CPI 데이터를 빠르게 반영하며 9월 금리 인하 가능성을 이전 70%에서 90%로 상향 조정했다.미 투자회사 JP모건의 마이클 페로리 분석가는 “9월에 첫 번째 금리 인하가 이뤄질 것”이라며 “이어 11월이나 12월에도 한 차례 추가 인하할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