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kb cj카드 cgv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토부,kb cj카드 cgv행안부,kb cj카드 cgv농식품부 등 범부처 합동 대응
8월1일부터 지역사랑 철도여행 상품 판매 시작
문체부,'디지털 관광주민증'발급···농촌관광 할인
농촌투어패스··· 지역 대중교통 최대 30%할인도
[서울경제]
앞으로 인구감소지역을 기차로 여행할 경우 철도운임의 50%를 할인 받을 수 있다.디지털 관광주민증도 운영해 인구감소지역의 숙박,관람 등에 할인을 받고 농촌‘투어패스’도 이용할 수 있다.정부와 지자체,공공기관이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는 한편 지역경제 발전을 촉진시키기 위해 기차와 농촌 대중교통 등의 연계를 활용한 생활인구 유치 전략인 셈이다.
국토교통부와 행정안전부,문화체육관광부,kb cj카드 cgv농림축산식품부를 비롯해 한국철도공사,한국관광공사,한국농어촌공사 및 23개 지자체는 16일 서울역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인구감소지역 철도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부처와 기관은 인구감소지역과 연계 등을 통한‘다시 잇는 대한민국,지역사랑 철도여행’이라는 이름으로 자유여행상품과 패키지 여행상품을 다음달 1일부터 판매한다.기차를 이용해 인구감소지역 관광명소를 방문할 수 있는 해당 상품은 철도운임의 10% 할인 가격으로 왕복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다.이후 관광지에 방문한 사실을 인증하면 철도운임의 40%할인 쿠폰을 추가로 받아 총 50%를 할인 받게 된다.주요 관광지에서 코레일톡을 이용해 QR코드 인증을 거치는 방식이다.열차 승차권,숙박,렌터카 및 입장권을 고객이 직접 선택하는 일종의 자유여행상품인‘나만의 기차여행 만들기’는 할인된 열차 승차권과 숙박‧렌터카 등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문체부는‘디지털 관광주민증’도 발급해 열차 연계 혜택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디지털 관광주민증 소지자는 인구감소지역 여행시 숙박,관람,체험 등 여행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앞서 지난달 관광공사와 철도공사가 관광주민증을 이용한 연계 행사를 시범적으로 진행해 호응을 이끌었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운영하는 12개 지역의 인근 철도역을 이용하는 왕복열차 승차권은 여행상품 판매 이전에 10%할인을 우선 적용하기로 했다.또 해당 열차를 이용 후 디지털 관광주민증 운영 지역을 찾아가 실제 혜택지를 방문하면 추후 40% 철도 운임 할인권도 지급된다.
농식품부는 농촌지역의 관광자원을 대중교통 수단과 연계하는 방식의 농촌관광 투어패스를 추진한다.해당 지역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최대 30%의 교통비가 할인 된다.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특산물과 관련한 지원 사업도 발굴할 예정이다.행안부도 앞으로 지방소멸대응기금 등을 활용해 열차 여행과 연계된 정책개발에 나서 인구감소지역의 생활인구 활성화를 촉진시키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