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월드컵 개회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애플이 아이폰 등에 탑재할 예정인 인공지능(AI) 기능을 유럽에서는 보류하기로 했다고 블룸버그와 로이터 통신 등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애플은 이날 유럽연합(EU)의 기술기업 규제법인 디지털시장법(DMA)이 자사 제품과 서비스의 보안을 저해할 수 있다는 이유로 올해 EU 국가에서는 자사 기기에 새로운 AI 기능인 '애플 인텔리전스'를 비롯해 아이폰 미러링,월드컵 개회식화면 공유 기능을 넣지 않겠다고 밝혔다.
애플은 성명에서 “DMA의 호환성 요구는 우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데이터 보안을 위험에 노출하는 방식으로 우리 제품의 무결성을 훼손하도록 강제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한다”고 말했다.
지난 3월부터 EU에서 시행된 디지털시장법은 애플과 구글,월드컵 개회식메타 등 주요 기술기업을 '게이트키퍼'로 규정하고,이들이 자사 플랫폼과 제3자 서비스 간 상호 운용을 반드시 허용하게 했다.
이를 위반하면 전 세계 연간 총매출액의 최대 10%까지 과징금으로 부과할 수 있다.
EU 집행위원회는 디지털시장법 시행 후 애플이 앱 개발자들에게 자사의 앱스토어 내 결제 등을 강요했다는 혐의로 법 위반 여부를 조사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