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브라질 월드컵 일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지난 5일,2014 브라질 월드컵 일본통신 위성 18개를 싣고 우주로 날아간 중국 창청 6A호.
중국판 스타링크인 저궤도 통신망 사업,'천범성좌'의 첫 번째 발사 장면입니다.
2030년까지 위성 만5천 개로 위성통신망을 구축한다는 게 중국의 계획입니다.
[루 번 / 상하이 위안신위성과학기술공사 수석부사장 : (1차로) 위성 1,296개를 발사해 전 세계를 완벽하게 포괄할 수 있는 위성망을 구축해 다양한 상업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런데 위성들을 궤도에 올려놓은 직후,2014 브라질 월드컵 일본로켓이 폭발한 징후가 포착됐습니다.
우주 물체를 추적하는 민간기업 레이더에 고도 800km 이하 저궤도를 떠도는 여러 파편이 잡혔습니다.
10cm 이상의 비교적 큰 파편만 300개 이상으로,추적이 불가능한 작은 파편까지 합치면 900개가 넘는 쓰레기가 흩어진 겁니다.
지구 저궤도는 이미 4만 개 넘는 우주 쓰레기와 위성으로 포화상태입니다.
지금까지 6천 기 넘는 위성을 쏘아 올린 스타링크의 폐위성은 지금도 지구 대기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최은정 / 한국천문연구원 우주위험연구실장 : 많은 나라들이 군집 위성을 이뤄서 위성을 많이 쏘아 올리려고 하기 때문에 증가하는 것을 피할 수는 없을 거 같아요./ 우주 영역 인식이라고도 표현을 하는데 그런 능력이 같이 갖춰져서 적어도 위험을 인식하고 회피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 같이 (논의돼야 한다.)]
스타링크가 2027년까지 4만여 개,후발주자인 아마존의 카이퍼 프로젝트도 10년 안에 3천여 개의 위성 발사 계획을 밝힌 가운데,2014 브라질 월드컵 일본
우주 쓰레기 재앙을 막기 위해서는 우주 교통을 통제할 규제 마련이 시급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YTN 장아영입니다.
영상편집ㅣ이영훈
자막뉴스ㅣ서수아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2014 브라질 월드컵 일본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2014 브라질 월드컵 일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또 "상위권 대학 이공계 다니는 학생들, 카이스트 등 과학기술 전문대학 특수대학에 다니는 학생들도 재도전한다든가, 심지어 문과 상위권 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 재학생들도 의대 쪽으로 방향을 틀어보는 움직임도 있다"고 했다.
2014 브라질 월드컵 일본,이에 따라 김 연구원은 “주가 흐름 역시 일본과 유사한 경로를 따른다면, 현재 국내 증시는 개선 기대감이 큰 저PBR 주들이 강세를 보였던 국면에서 벗어나 배당 확대, 자사주 매입 소각 여력 있는 종목들 중심으로 차별화되는 국면에 있다고 판단된다”며 “지난주부터 가격 매력도가 높아진 고밸류 종목과 저밸류 종목 간 순환매가 이어지며 지수 상승 탄력이 약화되고 있다는 것이 근거”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