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월드컵 국가대표 평가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이스라엘이 가자지구에 특수부대를 투입해 지난해 10월 하마스에 잡혀갔던 인질 4명을 약 8개월만에 구출했습니다.
하마스 측은 이 과정에서 격렬한 전투가 벌어져 270명 넘는 가자 민간인들이 숨졌다며 '학살'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두바이 우수경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헬기에서 사람들이 내리자 환호성이 터져 나옵니다.
현지 시각 8일 이스라엘이 대낮에 전격 단행한 작전으로 가자 지구에 240일 넘게 억류됐다 구출된 인질들입니다.
[로지 지브/구출된 인질 어머니 : "꿈이 실현됐습니다.다른 인질들의 꿈도 실현되기를 바랍니다.하느님께,국가에 감사합니다."]
이스라엘군은 지난해 10월 하마스에 끌려간 인질 4명을 가자지구 중부 누세이라트에서 구출했다고 밝혔습니다.
특수부대가 투입된 구출 작전에 하마스와의 교전도 격렬히 벌어졌습니다.
[다니엘 하가리/이스라엘군 대변인 : "정밀한 정보를 바탕으로 한 위험도 높은 복합 작전이었습니다.가자 지구 깊숙한 곳에 있는 두 개의 건물에서 대낮에 수행됐습니다."]
미국은 인질 위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작전을 지원했다고 밝혔습니다.
하마스는 이스라엘의 작전으로 가자 주민 270여 명이 숨졌고 다른 이스라엘 인질 3명도 숨졌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민간인 피해를 인정했지만 테러범이 얼마나 섞여 있는지 알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하마스가 의도적으로 민간인이 가득 찬 거리에서 발포했다고 비난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이스라엘 총리 : "하마스는 인질들을 억류하며 매일 전쟁 범죄를 저지르고 있습니다.우리 군은 가장 용감하고 도덕적인 방법으로 작전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서방과 아랍권에서 민간인 피해에 대한 비판이 나오는 가운데,오버워치 월드컵 국가대표 평가전간츠 이스라엘 야당 대표가 전시 내각을 탈퇴했습니다.
간츠 대표는 네타냐후 총리가 승리의 걸림돌이라며 조기 총선을 촉구했습니다.
두바이에서 KBS 뉴스 우수경입니다.
영상편집:양의정/그래픽:김지훈/자료조사:김나영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오버워치 월드컵 국가대표 평가전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오버워치 월드컵 국가대표 평가전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오버워치 월드컵 국가대표 평가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오버워치 월드컵 국가대표 평가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오늘 오후부터 강한 바람으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운항 정보를 꼭 참고하셔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오버워치 월드컵 국가대표 평가전,지난해 낙태 관련 발언이 논란이 되자 김 전 비대위원은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저도 인권을 공부하고 사회학을 공부했던 사람인데 강간당해도 애를 낳아야 한다고 말할 리가 없다"며 "저도 60살 넘게 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