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쇼트트랙 월드컵 6 차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두산로보틱스는 밥캣 합병도 영향
[서울=뉴시스] 박은비 기자 = 로봇 관련주들이 차세대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 소식 등으로 살아난 투자 심리에 힘입어 일제히 오름세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10분 현재 휴림로봇은 전 거래일 대비 445원(19.31%) 뛴 2750원에 거래되고 있다.같은 시각 두산로보틱스(11.25%),쇼트트랙 월드컵 6 차전엔젤로보틱스(8.66%),쇼트트랙 월드컵 6 차전에브리봇(6.70%),쇼트트랙 월드컵 6 차전유진로봇(6.46%) 등도 상승 흐름을 타고 있다.
이는 국내 첫 인간형 로봇 휴보를 이을 차세대 휴머노이드 로봇이 이르면 연내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는 한 언론 보도 영향으로 보인다.
최근 테슬라와 마이크로소프트,쇼트트랙 월드컵 6 차전아마존 등 주요 빅테크 기업들이 휴머노이드 개발 경쟁에 뛰어든 가운데 삼성전자도 2030년까지 반도체 부인 공정을 구현하기 위한 로봇 연구에 나선 상황이다.
두산로보틱스의 경우 전날 장 마감 후 공시를 통해 건설기계를 생산하는 두산밥캣을 완전자회사로 합병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다.두산그룹 지배구조 개편에 따른 것으로 전날 이사회를 열고 포괄적 주식교환 등을 결정했다.
두산그룹 관계자는 "업종 구분 없이 혼재돼 있는 사업들을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사업끼리 모아서 클러스터화하는 게 이번 사업 재편의 목적"이라며 "이번 재편의 대상이 된 두산에너빌리티,쇼트트랙 월드컵 6 차전두산밥캣,두산로보틱스 3사 모두 윈·윈·윈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