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광주 월드컵 경기장 좌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기능 탑재 초대형 프리미엄 TV 판매량이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하는 등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네오(Neo) QLED 8K,광주 월드컵 경기장 좌석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등 75인치 이상의 초대형 프리미엄 AI TV 신제품의 판매량이 올해 3월 출시 이후 6월까지 지난해와 비교해 40% 이상 늘었다고 2일 밝혔다.특히 삼성의 OLED TV는 전작 대비 같은 기간 판매량이 약 3배 증가하면서 빠르게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초대형 프리미엄 TV 라인업의 판매 호조세는 올해부터 강화된 AI 기능에 따른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화질 업스케일링을 비롯해 사운드 최적화 등 차별화된 시청 경험과 AI를 통한 에너지 절약 모드를 제공하고 있다.
2024년형 네오 QLED 8K는 전년 대비 8배 많은 512개 뉴럴 네트워크와 2배 빠른 신경망처리장치(NPU)로 역대 삼성 TV 프로세서 중 최고 성능인‘3세대 AI 8K 프로세서’가 탑재됐다.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콘텐츠를 즉각 분석,광주 월드컵 경기장 좌석저해상도 영상도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는‘8K AI 업스케일링 프로’와 스포츠 경기 시청 시 공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바로잡는‘AI 모션 강화 프로’등을 경험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사운드 기술에도 AI가 적용됐다‘액티브 보이스 프로’는 콘텐츠마다 다른 음량 차이를 감지하고 목소리를 분리·증폭해 대화 내용이 배경음이나 외부 소음에 묻히지 않고 명료하게 전달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또 삼성전자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의 AI 절약 모드로 에너지 사용량도 쉽게 관리할 수 있다.AI 절약 모드를 활성화하면 TV가 주변의 빛을 감지하거나 재생하는 콘텐츠를 장면별로 분석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