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허리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
건강기능식품 판매에 블록체인 사업까지 한다면서 계열사 8개로 투자자를 끌어 모은 업체.
회장은 자신이 실제 교회 목사라며 투자자들을 꾀었는데 사실상 불법 다단계 회사였습니다.
속출한 피해자 대부분은 60대 이상.
공정거래위원회가 검찰 고발에 나섰습니다.
박소희 기자입니다.
◀ 리포트▶
작년 2월,야구 허리띠한 업체가 수백 명이 모인 강당에서 비전 선포식을 열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IT회사부터 건강기능식품까지 계열사가 8개에 달한다고 강조합니다.
[전 모 씨/워너비데이터 회장(작년 1월)]
"매월 10배씩 성장했습니다.3개월 동안 3만 명의 식구가 생겼습니다."
유명 연예인이 출연하는 광고까지 내세워 유망한 사업이라며 투자자를 끌어 모았습니다.
특히 업체 회장은 자신이 현직 목사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전 모 씨/워너비데이터 회장]
"저희가 감추지 않는다,야구 허리띠숨기지 않는다.저 얘기했잖아요.00교회가 저희 교회예요."
그런데,야구 허리띠이 업체의 핵심 사업은 사실상 불법 '다단계'였습니다.
자체 개발했다는 플랫폼의 '광고 이용권'이나 '탄소배출 저감 장치 교환권'을 한 개에 55만 원에 팔았습니다.
그리고 다른 투자자를 데려오면 별도 수당을 지급했습니다.
2022년 10월부터 2만 7천여 명을 끌어들여 올린 매출은 3천억 원에 달합니다.
하지만 투자금을 날린 사람들이 속출했습니다.
피해자의 80%는 60대 이상이었습니다.
[송상영/65세·3천여만 원 투자]
"(수당이) 10원,야구 허리띠20원 막 그렇게 들어오니까 그거 뭐 들어왔다고 볼 수도 없지.조금만 기다려라 기다려라 계속…"
해당 업체 측은 '불법 다단계가 아니'라면서 보유한 우량 기업들이 성장하면 수익 구조가 개선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 업체에 대해 방문판매법 위반 혐의로 2개월 영업정지를 명령하고,야구 허리띠법인과 대표이사 전 씨를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MBC뉴스 박소희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야구 허리띠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야구 허리띠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해당 글은 윤 대통령이 이달 3일 포항 영일만 유전 발견 가능성에 대한 발표를 비꼰 것으로 풀이됩니다.
야구 허리띠,변동성이 큰 식품과 에너지를 제외한 근원 PCE는 전월 대비 상승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