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피아코스 대 aek - ID=2024-11-23%2Ffsfznb.html
올림피아코스 대 aek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현대인의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자동차다.우리는 자동차를 이용해 학교에도 가고,멀리 여행도 다녀온다.자동차는 첨단 정보 통신 기술과 결합해 한 차원 더 발전하고 있다.자율 주행 기술이 진화하고 있고,올림피아코스 대 aek하늘을 나는 도심 항공 교통의 시대가 머지않았다.
올림피아코스 대 aekDotum,굴림,Gulim,Verdana,Arial,AppleGothic,sans-serif;">주니어 생글생글 기자들이 자동차의 과거와 현재 및 미래를 만날 수 있는 곳,경기도 고양 현대 모터스튜디오에 다녀왔다.이곳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자동차 기업 현대자동차가 운영하는 모빌리티 체험·전시 공간이다.주니어 생글 기자들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자동차를 만드는 데 필요한 첨단 장치를 체험하면서 현대차의 기술력을 확인했다.
올림피아코스 대 aekArial,AppleGothic,sans-serif;">현대 모터스튜디오는 주말 나들이 장소로도 좋다.운전면허증 소지자가 예약하면 최고급 승용차인 제네시스 G90부터 싼타페,아이오닉,넥쏘 등 현대차가 생산하는 다양한 차를 타 볼 수 있다.
by 유승호 기자
품질 테스트만 200번…차 한 대가 완성되기까지
윤소원 주니어 생글 기자
고양 백송초 6학년 여러분은 차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아시나요?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가면 자동차가 탄생하는 과정을 네 단계로 요약해 보여 줍니다.
우선 자동차 몸체를 제작하기 위한 강판을 만듭니다.그다음이 강판을 용접으로 녹여서 붙입니다.이어서 자동차 겉면에 색을 입히는 도장 작업을 합니다.차 한 대를 만드는 데 21시간이 걸리는데,도장에만 11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색을 칠하고 말리 기까지 한 후에 각종 부품을 조립합니다.조립에는 로봇이 많이 활용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최종적으로 200여 가지의 품질 테스트를 통과해야 비로소 자동차 한 대가 완성됩니다.
친환경 자동차인 넥쏘의 오염 물질 정화 기술을 체험하는 공간에 가 봤습니다.일반 자동차는 매연을 배출해 대기를 오염시킵니다.그러나 넥쏘는 수소 에너지를 사용해 오직 물만 배출합니다.
로봇 강아지도 볼 수 있어 신기했습니다.이번 취재를 계기로 자동차에 관심이 많이 생겼습니다.이렇게 복잡한 과정을 거쳐 자동차를 만드는 사람들이 있다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계 3위의 한국 대표 기업,현대자동차
조예은 주니어 생글 기자
광명 안현초 5학년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다녀왔습니다.건물 내부에 들어서니 멋진 자동차와 예술 작품이 보였습니다.벽면을 장식한 아트월과 커다란 트럭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곳에 다녀오기 전에는 현대자동차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자동차 회사라는 정도만 알고 있었습니다.이번 취재를 통해 현대자동차가 세계 자동차 판매 3위라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자동차를 만들 땐 안전을 위해 충돌 테스트를 합니다.이 테스 트는 사람과 비슷하게 생긴 더미(dummy)라는 인형을 차에 태우고 진행합니다.사고가 났을 때 우리를 보호해 주는 가장 중요한 장치는 에어백입니다.승용차 한 대에는 에어백이 9개 이상 들어간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여러 자동차를 만들지만,그중 제가 제일 좋아하는 차는 넥쏘입니다.넥쏘는 휘발유 대신 수소 연료를 사용해 깨끗한 공기와 물을 배출하는 친환경 자동차이기 때문입니다.그래서 넥쏘는‘달리는 공기청정기’라고 불립니다.
현대자동차는 폐차된 자동차의 부품 중 86%를 재활용한다고 합니다.많은 자동차를 생산하고 판매하면서 환경까지 지키려고 하는 것입니다.
미래가 더 기대되는 한국 자동차 산업
정하은 주니어 생글 기자
인천해송초 5학년 국내 최대 자동차 산업 체험 공간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다녀왔다.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나는 취재 날을 손꼽아 기다렸다.
1층에 들어서자 탁 트인 공간에 다양한 자동차가 전시되어 있었다.여러 자동차 안에 직접 앉아 볼 수도 있고,차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었다.
2층에선 자동차가 생산되는 과정을 볼 수 있었다.로봇이 부지런히 움직이며 부품을 조립하는 모습을 보여 줬다.자동차 생산 과정의 많은 부분을 사람 대신 로봇이 수행하고 있다는 점이 놀라웠다.
에어백을 비롯해 안전 기술을 체험하는 공간으로 갔다.이곳에선 에어백을 만져 보고 실제 에어백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볼 수 있었다.에어백이 터지는 소리가 생각보다 컸고,에어백을 만져 봤을 때 느낌이 생각보다 단단했다.
미래형 자동차에 탑승해 봤다.사람이 운전할 필요도 없이 내부에서 게임을 하거나 다른 일을 할 수 있는 자동차였다.인공지능과 결합할 미래의 자동차가 기대된다.여러 가지 체험 활동을 하다 보니 1시간이 후딱 지나갔다.우리가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한다면 대한민국이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이다.
자동차는 첨단 기술과 열정의 결정체
김시윤 주니어 생글 기자
부천 동곡초 6학년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첨단 자동차 기술과 자동차를 주제로 한 예술 작품까지 만나 볼 수 있는 곳입니다.기자단은 먼저 자동차 생산 과정을 볼 수 있는 곳으로 갔습니다.자동차는 대략 차체 제작,용접,도장,조립의 과정을 거쳐 생산됩니다.자동차의 가장 기본적인 소재는 철입니다.자동차 강판을 제작하는 데 쓰이는 철광석을 직접 보고 만져 볼 수도 있었습니다.
자동차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입니다.안전을 위해 에어백 등의 장치를 개발하고 여러 가지 테스트도 합니다.충돌 실험도 하는데 시속 64㎞로 달리다 맞은편에서 오는 차와 충돌하는 실험에 실제로 쓰인 자동차가 전시돼 있었습니다.
환경 기술도 중요해지고 있습니다.현대자동차의 친환경 자동차 넥쏘를 보았습니다.넥쏘는 매연 대신 물을 배출합니다.
자동차 경주 대회에 출전했던 레이싱 차량도 보았습니다.현대 자동차의 연구원이 자동차의 성능을 직접 시험하기 위해 자기가 개발한 자동차를 타고 대회에 나가기도 했다고 합니다.첨단 기술의 집합체인 자동차를 만나고 온 멋진 경험이었습니다.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