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복권 720+ 208회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클링너 연구원 "北,트럼프 당선시 조건부 러브콜 보낼 수 있어"
"김정은과의 협상이나 정상회담은 트럼프의 우선순위 아닐 것"
[연합뉴스 자료사진]
(워싱턴=연합뉴스) 조준형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재집권하더라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새로운 정상회담 개최를 우선순위 의제로 삼지는 않을 것이라고 미국의 한 대북 전문가가 전망했다.
친트럼프 성향의 보수 싱크탱크인 헤리티지재단의 브루스 클링너 선임 연구원은 14일(현지시간)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주최 대담에서 "김정은과의 진정한 협상이나 정상회담을 하는 것이 트럼프의 과제 리스트 높은 곳에 올라가지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지난달 공화당 대선후보 수락 연설 때 재집권하면 "김정은과 잘 지낼 것"이라고 말했지만 백악관에 복귀할 경우 북미 정상회담을 국정의 우선순위 과제로 삼을 공산은 크지 않다는 전망이었다.
클링너는 "트럼프 전 대통령은 (김정은과의 대화를 통한 한반도 문제 해결을) 시도했으나 잘 안됐다는 생각을 할 수 있다"며 "(집권에 성공할 경우) 그는 다른 대통령들처럼 국내 이슈에 집중하고,대외 이슈의 우선순위도 아마 중국,연금복권 720+ 208회차대만,연금복권 720+ 208회차우크라이나,중동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북한 역시 러시아라는 강력한 '뒷배'가 생긴 만큼 트럼프 전 대통령과의 외교에 관심을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만약 '트럼프 변수'와 연결된 북미관계의 새 촉매가 발생한다면 그것은 미국보다는 북한 쪽 움직임일 공산이 크다고 전망했다.
클링너 연구원은 "김정은이 트럼프 복귀시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본다면 핵실험이나 일본 열도를 넘어가는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와 같은 '10월의 충격'을 일으키려 할 수 있다는 것이 일부 전문가들의 예상"이라고 전했다.
11월 미국 대선 직전 현 바이든 행정부의 대북정책에 대한 비난을 유발할 수 있는 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야당 후보인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을 도우려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클링너 연구원은 또 만약 대선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승리한다면 그 후 북한발로 긍정적인 신호가 있을 수 있다고 예상하면서도 그것은 "매우 조건부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즉,협상을 원하면 미국이 한미 연합훈련 중단,전략자산 한반도 주변 순환 배치 중단 등으로 먼저 '선의의 행동'을 하라는 것이 북한의 요구일 수 있다는 것이다.
클링너 연구원은 그러면서 북한발 위협이 해소 또는 감소되지 않은 상황에서 북한발 제안에 미국이 호응함으로써 북미간 평화협정이 체결되는 상황은 우려 사항이라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금복권 720+ 208회차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연금복권 720+ 208회차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국내에서는 보기 어려운 에메랄드 불상이니 엄청나게 공을 들여 잘 보관했을 것 같은데, 그렇지 않습니다.
연금복권 720+ 208회차,배터리 시장 규모도 같은 기간 22% 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