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세르 샤들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7번째 미국 허가…"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포트폴리오 확장"삼성바이오에피스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피즈치바(성분명 우스테키누맙)'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피즈치바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스텔라라는 얀센이 개발한 판상 건선,건선성 관절염,크론병,궤양성 대장염 등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다.면역반응에 관련된 신경 전달물질 인터루킨(IL)-12,23의 활성을 억제하는 원리로 작용하며,나세르 샤들리연간 글로벌 매출 규모는 약 14조원(108억5800만달러에 달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이번 허가를 통해 미국 시장에서 총 7번째 허가를 획득했으며,기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종양괴사인자 알파(TNF-α) 억제제 3종에 이어 인터루킨 억제제까지 미국 시장에서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더 확장하게 됐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규제 업무(RA) 팀장인 정병인 상무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중 첫 인터루킨 억제제인 피즈치바의 미국 허가를 받아 기쁘며,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의약품 개발을 통해 환자들에게 더 많은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나세르 샤들리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4월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의 유럽과 한국 허가를 받은 바 있다.국내에서는 이달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해 글로벌 바이오 제약사 산도스와 피즈치바의 북미 및 유럽 판매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으며,스텔라라의 오리지널사인 존슨 앤드 존슨과의 합의에 따라 오는 2025년 2월 22일부터 미국 시장 출시가 가능하다.
나세르 샤들리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나세르 샤들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사진제공=서울시"오늘 처음으로 한강을 종단해봤는데 생각보단 길었지만, 한강 물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정말 깨끗했다.
나세르 샤들리,한미가 신약 등 제품 판권을 보유한 국가에서 OCI의 시장 네트워크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