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뉴질랜드 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25일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며 "정부는 현장으로 돌아온 전공의들에게 처분 절차를 중단하고 걸림돌 없이 수련을 받을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조 장관은 "수련병원이 전공의들이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설득해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며 "복귀가 어려운 전공의에 대해서는 조속히 사직 처리해 6월 말까지 병원 현장을 안정화시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 장관은 "열악한 근무 여건,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뉴질랜드 일정상대적으로 낮은 보상 등 제대로 수련받을 수 있는 여건을 만들지 못한 정부의 책임을 무겁게 느낀다"고 인정하면서 전공의들에게 복귀할 것을 거듭 요청했다.
그는 "전공의들이 수련을 중단하는 것은 개인의 불행이자 국가의 큰 손실"이라며 "이번에는 반드시 바꾸겠다.예전과 다른 여건에서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수련환경을 개선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의 각종 행정명령 철회 결단에도 아직도 대다수 전공의들이 의료 현장을 떠나있고 대화에도 참여하지 않으려 해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유감을 표했다.
조 장관은 "이미 연속근무 시간 단축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과중한 근무시간을 확실히 줄이겠다"며 "수련이 체계적으로 이뤄지도록 재정지원도 강화할 것"이라고 전공의 지원 방안을 밝혔다.
조 장관은 범의료계가 '올바른 의료를 위한 특위'를 구성한 것과 관련해서도 의료계와의 대화 의지를 강조했다.
그는 "이제라도 의료계가 대화의 뜻을 밝힌 것에 대해 환영한다"면서 "정부가 언제든,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뉴질랜드 일정어떤 형식이든,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뉴질랜드 일정어떤 의제든 대화할 준비가 돼 있고 밝힌 만큼 의료계는 하루라도 빨리 대화의 장으로 나와달라"고 촉구했다.
이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의료계와의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필수·지역의료를 살리는 의료개혁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뉴질랜드 일정조 장관은 일부 병원에서 집단휴진을 예고한 것과 관련해 "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한 결정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며 "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위협하는 극단적인 방식은 그 누구의 지지와 동의도 받을 수 없다"고 말했다.
#전공의 #수련병원 #의료계 #전공의들 #집단사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