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KBS 제주] [앵커]
오늘 아침 제주항에 정박 중인 대형 크루즈에서 불이 났습니다.
이 배에는 3천여 명이 타고 있었는데,다행히 큰 피해는 없었습니다.
고민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8만 5천 톤급 대형 크루즈에서 뿌연 연기가 쉴 새 없이 뿜어져 나옵니다.
구급대원들이 연기를 마신 선원들을 응급처치하고,웃바배에서 빠져나온 승객들이 한곳에 모여있습니다.
제주항에 정박한 크루즈에서 연기가 난다는 신고가 접수된 건 오늘 오전 8시 40분쯤.
[장슈요/중국 관광객 : "안내방송을 했어요.선장이 기계적 문제가 생겼다고 이야기했고,연기도 보였어요.화재를 통제할 수 있다고 해서 기다렸고,웃바그 후에 배에서 나왔어요."]
불은 자체 진화됐지만,선원 3명이 연기를 마시고 이 가운데 1명이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당시 배에는 승객 2천4백여 명과 선원 7백여 명이 타고 있었는데,불이 나자 긴급 대피해 큰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조한스 프라사티야/크루즈 선원 : "갑자기 알람이 울려서,웃바밖에 나갔어요.배에 타면서 이런 일이 처음이라서 놀랐어요."]
소방당국 조사 결과,기계실 내부에서 불이 나 천장과 배관 일부가 탔지만,추가 조사는 제한됐습니다.
[고종갑/제주소방서 현장대응단장 : "크루즈는 국제협약에 의해서 선장이 최종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소방도 자체적으로 판단해본 결과 무리한 진입보다는 3천 명이 넘는 승선객들을 안전하게 먼저 대피시키고."]
중국 톈진을 출발해 제주에 입항한 배는 안전 검사를 받고 내일 일본으로 출항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고민주입니다.
촬영기자:부수홍
웃바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웃바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비롯한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 의원들이 28일 파주 사회복지책마을에서 간담회를 진행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웃바,공격적인 '채권 개미'…국채 대신 회사채로 비우량채도 쓸어담아개인 회사채 순매수 58% 늘어채권은 주식보다 안정적인 투자처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