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24 AFC U-23 카타르 아시안컵 호주 다른 참가국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김완기 특허청장,WIPO본부서 10개국 특허청장과 양자회담
지식재산 보호 및 기후변화 대응 등 다양한분야서 협력강화[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특허청은 김완기 특허청장이 9~11일(현지시각)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65차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총회 기간 중 10개국 특허청장과 양자회담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회담을 가진 국가들은 브라질,덴마크,독일,인도,호주,유럽연합지식재산청(EUIPO),영국,프랑스,캐나다,아르헨티나 등 10개국이다.
독일,호주,캐나다,프랑스 등과는 인공지능(AI),컴퓨터 기술,반도체 등 첨단기술 분야 심사협력을 강화하기로 하고,영국과는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활동지원을 위한 양청간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유럽연합지식재산청에는 한국 특허청의 전문가를 파견하기로 합의했다.
주요 협력성과로는 브라질 특허청과 포괄협력 MOU를 체결하고,특허·상표 등 지식재산 데이터를 교환하기로 했다.이를 통해 우리기업은 사전에 브라질 특허정보를 조사해 중복출원을 방지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덴마크 특허청과는 지식재산 인식제고,역량강화,지식재산 심사 등에서 협력을 강화하고,탄소중립기술 분야 관련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했다.
독일과는 자동차,컴퓨터 기술,반도체 등 양국의 강점 기술 분야의 심사실무와 노하우 공유를 위한 심사관 교류사업과 고품질 심사서비스 제공을 위한 특허공동심사(CSP) 실시에 합의하고,구체적인 사항은 실무논의를 통해 결정하기로 했다.유럽 특허청과는 협력 업무 지원 등을 위해 한국 특허청 전문가를 연내에 파견하기로 합의하고,구체적인 시기·방법 등을 논의하기로 했다.
김완기 특허청장은 “이번 10개청과의 양자회의를 통해 AI 등 신기술 발전 대응,2024 AFC U-23 카타르 아시안컵 호주 다른 참가국우리기업에 우호적인 경영환경 조성,고품질 심사서비스 등에서 협력성과를 도출했다”면서 “특허출원 세계 제4위의 강국으로서 우리나라의 선진 지식재산 인프라를 전파하는 한편 해외에 진출한 우리기업을 위한 국제협력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