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조지아 대 스페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현주엽 갑질 의혹 다룬 MBC '실화탐사대'는 의결 보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심의소위원회는 9일 출연자들이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 간 갈등 상황을 다루면서 허위 사실을 유포했다는 민원이 제기된 CBS라디오에 대해 행정지도인 '권고'를 의결했다.
CBS AM '박재홍의 한판 승부' 지난 4월 23일 방송에 대해서는 "출연자들이 한 후보가 비상대책위원장이던 시절 당내 단체채팅방에 윤 대통령에 대한 분노 표시 및 지지율 그래프 등을 올렸다고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조지아 대 스페인윤 대통령 장모 최은순 씨의 가석방이 보류된 주된 이유는 스스로 원치 않은 것이었음에도 '최 씨 측이 고령과 건강 악화를 이유로 가석방을 주장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언급했다"는 민원이 제기됐다.
문재완 위원은 "취재원을 제대로 밝히지 않고,조지아 대 스페인밝히지 않는 게,조지아 대 스페인마치 권리인 것처럼 말하면서 진위를 확인하기 어려운 이야기를 공중파를 통해 유포하는 게 타당한가"라며 "이런 식의 방송은 위험하다"고 지적했다.
황성욱 상임위원은 "문 위원의 문제의식에 공감한다"면서도 "다만 출연자의 이야기가 사실인지 허위인지 방심위에서 확인할 방법은 없어서 객관성 조항을 적용하기 어렵다.다만 윤 대통령 장모와 관련된 부분은 잘못된 게 명확하다"고 했다.
방심위 방송소위는 현주엽 휘문고 농구팀 감독의 근무 태만과 '갑질' 의혹에 대해 당사자의 입장을 반영하지 않은 채 일방적인 주장을 전달했다는 민원이 제기된 MBC TV '실화탐사대' 지난 4월 18일 방송에 대해서는 의결 보류했다.
황 상임위원은 "언론중재위원회에서 조정이 불성립됐다면 향후 소송으로 갈 여지가 크다"고 보류 의견의 근거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