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블록 체인 기업】- 태국여성

NoiseAware Blog

카타르 월드컵 이탈리아

【블록 체인 기업】- 태국여성

블록 체인 기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S&P500,2022년 1분기 이후 최대 분기 이익 전망"
2분기 실적발표 본격화…투자자 믿음 시험대될 듯
높아진 기대치 뒷받침하는 수익·가이던스 관건[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미국 뉴욕증시의 대표 주가지수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에 포함된 기업들이 2022년 이후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할 지 주목된다.이번 주부터 2분기 실적 발표가 본격적으로 이뤄지는 가운데 S&P500 지수 성장을 견인해온 빅테크(거대기술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믿음을 시험하는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시장에서 빅테크에 대한 기대치가 높은 만큼 그에 미치지 못한 실적이 나오면 급격한 조정을 겪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미국 뉴욕 맨하튼에 월스트리트 도로 표지판(사진=게티이미지) S&P500 2분기 이익 전년比 8.8%↑…4분기 연속 증가

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시장정보업체 팩트셋의 조사 결과 S&P500 기업의 2분기 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8%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이들 기업의 이익은 4분기 연속 증가이며,2022년 1분기 이후 가장 큰 증가 폭이다.미국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시가총액과 유동성이 큰 500개의 주요 기업이 S&P500에 포함돼 있다.이들의 실적은 미국 경제의 전체적인 건강 상태를 반영하며,투자자들에게 중요한 지표로 여겨진다.

시장의 관심은 S&P500 기업 중 빅테크에 쏠린다.올 들어 S&P500지수는 17% 상승했는데 인공지능(AI) 열풍에 따라‘AI 대장주’엔비디아를 중심으로 대형 기술주들의 주가를 극적으로 끌어올린 덕분이다.실제 엔비디아 주가는 올 들어 2배 이상 오르면서 시가총액 3조 달러를 넘어섰다.페이스북 모회사 메타플랫폼(53%),구글 모회사 알파벳(34%),아마존(32%),마이크로소프트(24%),애플(13%) 등 다른 대형주들도 올 들어 두 자릿수의 주가 상승률을 기록했다.위기를 맞았던 테슬라 역시 6월 초 이후 주가는 40%가량 급등세를 보이면서 올해 하락분을 모두 털어냈다.

빅테크를 중심으로 S&P500 지수를 끌어올렸지만,월가에선 소수 기업에 대한 높은 기대와 집중도가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S&P500 기업의 향후 12개월 예상 순이익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은 21.4배로 지난 5년 평균 19.7배에 비해 크게 늘었다.S&P500 지수에서 상위 10개 기업이 시가총액 37%를 차지하지만,이들 기업이 창출하는 수익은 전체의 24%에 불과한데 이는 1990년 3분기 이후 가장 큰 격차다.몇몇 기업들이 시장 가치를 크게 차지하고 있지만,이들이 실제로 벌어들이는 돈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라는 얘기다.

아폴로 글로벌 매니지먼트의 토르스텐 슬로크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현재 S&P500의 문제는 높은 집중도뿐만 아니라 소수 기업의 미래 수익에 대한 사상 최고 수준의 강세”라고 지적했다.투자은행 SEI의 짐 스미겔 최고투자책임자도 “훌륭한 기업들과 혁신적인 산업이 있지만,블록 체인 기업그들에게도 기준이 너무 높게 설정된 비정상적인 상황”이라고 말했다.

너무 높아진 기대치…“실적 전망치 상회 못하면 주가 조정”

투자자들의 관심은 S&P500 지수 내 대형주들이 2분기 실적 발표에서 자신들의 높은 밸류에이션(가치평가)을 정당화할 수 있는 수익과 가이던스(전망)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에 쏠린다.올해 초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최소 6회 금리 인하를 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주식시장은 우상향했으나 최근 들어서는 인하 가능성이 2회로 줄어든 상태라 투자자들은 기업실적이 부진하면 시장의 모멘텀이 약화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고 WSJ은 전했다.

실제 미국 최대 약국 체인인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 주가는 지난달 27일 실망스러운 실적을 공개하고 연간 가이던스를 낮춘 후 22% 급락했다.나이키도 매출 감소를 공개한 다음 날 20% 하락했다.반리온캐피털의 빅토리아 빌스 수석 투자전략가는 “기업들이 실적 전망치를 상회하지 못하면 주가가 조정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주부터 JP모건체이스와 씨티그룹,블록 체인 기업델타항공,펩시코 등 주요 기업의 분기 실적 발표가 시작된다.월가에선 올해 전체적으로도 S&P500 기업의 실적이 11%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업종별로는 알파벳과 메타 등이 속한 통신서비스 부문 이익이 18% 상승해 S&P500 기업 중 증가 폭이 가장 클 것으로 예상했고,헬스케어가 17%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소재 부문은 전년 대비 10% 감소해 가장 큰 수익 감소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JP모건의 데이비드 켈리 수석 글로벌 전략가는 “기술 대기업들이 현재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지만,애널리스트들은 경제의 다른 부분들,블록 체인 기업특히 경기 변동에 민감한 산업들에서 약세가 보이는지 확인하려고 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 체인 기업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블록 체인 기업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ㄱ씨의 실명이 과로·스트레스 등으로 발생한 업무상 재해여서 요양급여를 지급해야 한다고 한 1심 판결을 이어간 것이다.

블록 체인 기업,셀린 송 감독은 “지금 이 순간 영화에 푹 빠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