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개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블레어 前총리·이재용 등 참석
CNN,개임파이낸셜타임스(FT) 등 외신에 따르면 암바니 아들 아난트 암바니와 인도 제약 재벌 앙코르 헬스케어 소유주인 비렌 메르찬트의 딸 라디카 메르찬트는 지난 7개월에 걸친 결혼 예비 행사를 마치고 이날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식에는 토니 블레어 영국 전 총리 등 정계 인사,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 창업자,마크 저커버그 메타플랫폼스 최고경영자(CEO),개임세계 최대 헤지펀드 블랙록 창업자인 래리 핑크 등 재계 인사들이 하객으로 참석했다.이재용 삼성전자 회장도 이들과 함께 했다.
구체적인 결혼식 비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지난 7개월에 걸친 예식 비용이 수억달러에 이르렀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결혼식 축하연 공연 초대 가수들이 받은 출연료만 수백만~수천만달러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결혼식은 인도 경제 수도라고 부르는 뭄바이에서 지난 1월 약혼식을 시작으로 7개월에 걸쳐 진행됐다.두 달 뒤 암바니가는 예비 결혼 축하연에서 지역 주민 5만여명과 저커버그,게이츠,이방카 트럼프 등 하객들 1200명에게 만찬을 대접했다.
CNN에 따르면 뭄바이 지역 주민들은 암바니 가의 흥청망청 결혼식에 복잡한 심경을 나타냈다.유치원 교사 데반시 자베리는 "그들의 재산이기는 하지만 그들이 벌이는 짓은 정도를 벗어나 우스꽝스럽다"면서 "이 정도로 재력을 과시할 필요는 없다"고 비판했다.
반면 뭄바이의 은행가 제니카 코타리는 암바니 가의 화려한 결혼식이 경제를 활성화한다고 환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