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파크12단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대마초 합법 국가서 대마 성분 함유 식음료 섭취 시 국내 처벌
'마약 사탕' 등 현지 유통 불법 마약류 섭취 및 연계 범죄 유의
국가정보원은 4일 하계 휴가철을 맞아 해외 여행객들의 마약범죄 연루 피해 주의를 당부했다.
국정원은 이날 우리 국민이 대마초가 합법화된 국가나 '마약사탕' 등이 성행 중인 국가를 방문,월드컵파크12단지자신도 모르는 사이 마약범죄에 연루되어 피해를 볼 수 있다며 이같이 안내했다.
국정원에 따르면 미국 일부 주와 캐나다·태국 등에서는 식당이나 편의점을 통해 대마 쿠키·음료수와 우리 국민이 즐겨 먹는 삼겹살에 대마를 곁들인 메뉴까지 쉽게 접할 수 있다.
또한,태국에서는 대마 함유 무알콜 소주가 판매되고 있다.'대마 성분 포함' 문구가 태국어로만 표기되어 일반 소주로 오인할 수 있다.더욱이 대마 음료가 어린 아이들이 많이 찾는 일반 음료와 함께 진열돼 있어,월드컵파크12단지자녀와 함께 여행하는 우리 국민은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특히 '대마 성분 함유' 사실이 현지어로만 적혀 있는 경우가 많음에 따라 식음료 구매 시 대마를 의미하는 잎사귀 문양과 영문명(cannabis,marijuana,weed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캐나다에서는 우리나라에서 마약류로 분류하는 '환각 버섯'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고,일부 동남아 국가에서는 클럽 등 유흥업소를 중심으로 '마약 사탕' 등 다양한 불법 환각 물질이 유통되고 있다.
아울러 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마약을 투약·섭취하게 한 뒤,납치·감금 등 2차 범죄를 시도하거나 수사기관 신고를 빌미로 금전을 갈취하는 이른바 '셋업 범죄'도 발생할 수 있어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
국정원 관계자는 "올해 초 태국에서 사은품으로 받은 젤리를 취식 후 고통을 느껴 병원을 찾았다가 받은 검사에서 대마 양성반응이 나온 사례가 있는 등 해외여행 중 마약 성분 식음료 섭취에 대해 항상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정원은 인천공항 출국장 등에 마약범죄 노출에 대한 주의를 당부하는 포스터를 비치하고,카드뉴스를 제작해 홈페이지·SNS에 게재할 계획이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월드컵파크12단지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월드컵파크12단지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3% 성장했다고 30일 미 상무부가 발표했다.
월드컵파크12단지,당연히 처음에는 가짜 계정이라는 생각을 하지 못하다가 다른 기사를 한참 찾아본 뒤에야 이 계정이 가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