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ex 고배당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권한·지원 없는 통합 수도권에 대응 못해"
"전반기 경제 재도약 마련 주력,후반기는 복지 등 도민 행복 중점"
(창원=뉴스1) 강정태 기자 = 박완수 경남지사는 24일 부산과의 행정통합 추진과 관련해 “광역자치단체 간 통합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에서 지방정부의 수준에 준하는 권한과 재정적인 지원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지사는 이날 도청에서 열린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에서 행정통합과 관련한 취재진의 질문에 “권한 부여와 재정적인 혜택 없이 통합만 되면 수도권에 대응하기가 어렵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예를 들면 재정적인 지원 같은 경우 우리 부산과 경남에서 거둬지는 국세 중에 절반을 그 통합자치단체의 재정으로 정부가 지원해 줘야 한다”고 말했다.
박 지사는 울산시와의 통합도 강조했다.그는 “부울경이 살림이 좋을 때는 분가도 가능했지만 지금은 모두 어렵다”며 “부산,kodex 고배당경남만의 통합으로는 (통합)효과를 보기 어렵고,부울경이 하나로 합쳐 수도권에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지사는 지리산케이블카 노선이 산청군 단일노선으로 결정된 데 대해서는 “환경부에서 자치단체 간에 합의가 안 되고 여러 곳에서 해달라고 하기에 난처한 입장이었다”며 “경남만큼은 그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한 곳으로 모으자 해서 산청으로 결정을 했다”고 말했다.
부산시장과 맑은 물 공급에 함께 노력한다고 발표한 데 대해서는 “부산시와 합의한 내용은 원론적인 차원에서 맑은 물 공급은 같이 노력한다는 것”이라며 “맑은 물 공급 과정에서 발생하는 취수원 주변 도민의 피해나 주민 설득 문제는 환경부가 대책을 제시했을 때 논의를 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박 지사는 이날 취재진과 질의응답에 앞서 후반기 도정 운영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그는 전반기 경남도정이 경제의 재도약 기반 마련에 주력했다면 후반기는 복지 등 도민의 행복에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생애주기별 맞춤형 정책으로 영유아 이유식 지원,청년 주택자금 지원 확대,어린이·청소년·노인을 대상으로 한 대중교통 무료이용 지원 등으로 체감할 수 있는 복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최소한의 생계유지 지원이 아닌 주거·의료·교육 등 맞춤형 통합지원을 중심으로 한‘올케어 경남 통합복지지원센터’를 마련해 통합복지지원 컨트롤타워를 구축하고,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예방,발굴,지원 사후관리의 지원체계를 만드는 데 힘쓴다.
남해안,지리산,kodex 고배당낙동강과 경남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함께 역사·문화를 소재로 한 관광벨트를 조성하는 등 관광산업 육성을 적극 추진하고,kodex 고배당소형모듈원자로(SMR)·수소와 같은 차세대 에너지 개발과 첨단바이오,디지털산업 등 미래전략산업 육성에 지원도 대폭 확대한다.
박 지사는 “도민과 함께 만든 경남 재도약,이제 도민 행복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kodex 고배당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kodex 고배당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현역가왕'은 한일가왕전에 출격할 국가대표 트로트 톱7을 선발하는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이다.
kodex 고배당,불필요한 살생을 하지 않는 한민족의 처마 밑에 둥지를 틀어 훌륭히 새끼들을 길러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