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30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전국 14개 특구를 대상으로 연구소 기업 설립·지원,일본 도쿄기술 이전,창업 등 정량적인 부분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지자체와 사업단의 노력 등 정성적인 부분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평가 결과 경북에서는 구미 특구가 최우수,포항 특구는 우수 등급을 받았다.
구미 특구는 기술핵심기관인 금오공대를 중심으로 스마트 제조 시스템을 특화 분야로 설정하고 관계 기관과 혁신네트워크 구성·운영,유망 우수 기술 수요기업 매칭,창업 지원 등으로 스마트 제조 분야 매출 향상과 지역 특화기업 육성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끌어 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구미 특구는 2023년도 기술이전 35건,연구소 기업 설립·지원 12건,신규창업 16건,일본 도쿄지원기업 매출액 930원,투자 연계 63억원,일자리 창출 397명 등의 성과를 냈다.
특구 내 지난해 연구소기업 및 첨단 기술기업으로 지정된 엔에스랩은 산업용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해 미국 MMAI사에 200만 달러 수출 성과를 기록했다.
포항 특구는 첨단 신소재 분야를 특화분야로 설정하고 기술핵심기관인 포항공대의 원천기술과 포항산업과학연구원의 실용화기술을 연계함과 동시에 비수도권 최초 민관협력형 혁신창업 공간인 팁스타운을 개소해 딥테크 기업 투자유치 환경을 조성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특구 내 그래핀스퀘어는 세계 최초로 그래핀 대량 합성 기술을 기반으로 한 그래핀 상용화 분야를 선도하고 있으며 세계가전전시회(CES)에서 2년 연속 혁신상을 받았다.
강소특구는 대학,일본 도쿄연구소,공기업 등 주요 거점 기술핵심기관을 중심으로 소규모·고밀도 집약 공간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연구개발(R&D) 특구로 지정·육성하는 연구,일본 도쿄주거,산업,문화가 집적한 자족 공간으로 경북에는 포항(2019년),구미(2020년) 2개 지역이 지정돼 있다.
이정우 경북도 메타AI과학국장은 "지역주도 혁신클러스터의 중심인 강소특구의 체계적 육성으로해 기술·창업·성장으로 이어지는 지역산업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고 강소특구가 첨단산업의 혁신성장 거점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일본 도쿄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일본 도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위기 극복 방법 스스로 찾아나선 상인들취재인이 만난 상인들은 저출생과 경기불황 때문에 아동복 거리 전체가 침체기에 접어들었다고 입을 모았다.
일본 도쿄,◆불통의 역사, 그들이 나서게 된 이유수익성 악화로 고전을 면치 못하는 사이 에치에프알의 소액주주들은 주주행동주의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