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히프치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화 "법대로 입찰을"↔현대 "시행령상 우리가"
7조8000억 원이 투입되는 우리 군의 '첫 국산 구축함',KDDX의 사업권을 놓고 현대와 한화 사이에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한화 측은 경쟁 입찰을 하자는 입장이지만,라히프치히현대 측은 기본설계를 맡은 자신들이 사업을 맡아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조덕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2036년 취역을 목표로 한 '미니 이지스함' KDDX.한화오션이 함정 초안을 그리는 '개념설계'를 수행했고,라히프치히HD현대중공업이 지난해 말 무기체계를 구체화한 '기본설계'를 완료했습니다.
KDDX 소개영상
"총 6척이 건조될 예정….한국 해상 군력의 국산화 기술로 건조합니다."
이제 남은 건 사업의 핵심인 '상세설계'와 선도함 건조를 맡을 조선소를 어떤 방식으로 선정하느냐인데,라히프치히이를 두고 한화와 HD현대 간 갈등이 커지고 있습니다.
HD현대중공업은 방위사업법 시행령을 근거로 전력화 시기 등을 고려해 기본설계를 맡은 자신들이 사업을 계속 이어가야 한다는 입장이지만,라히프치히경쟁사인 한화 측은 현대 측 직원이 KDDX 관련 군사기밀 유출로 최종 유죄 판결을 받고 임원이 유출에 가담한 의혹도 있다며,법대로 경쟁 입찰을 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앞서 지난 2월 방사청은 기밀 유출에 현대 임원의 개입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결론냈지만,라히프치히한화 측의 고발에 따라 현재 경찰이 관련 의혹을 수사하고 있습니다.
조성진 / 방위사업청 대변인
"수의계약 등 사업 추진 방안은 구체적으로 확정한 바가 없고 결정 시기도 아직 결정된 바 없습니다."
특히 방사청은 사업 추진 방향 결정에 경찰 수사 결과가 직접 들어가진 않는다는 입장이어서,KDDX 사업자 선정을 둘러싼 논란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TV조선 조덕현입니다.
라히프치히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라히프치히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kr(끝)[이 시각 많이 본 기사]☞ 배우 황정음, 재결합 3년 만에 남편에 이혼 소송☞ 엔비디아 주가 폭등에 젠슨 황 CEO 세계 20대 갑부 진입 '눈앞'☞ "데이트 몇 번 했다고 성폭행해도 되나"…막말 쏟아진 의사 집회☞ 인천 길거리서 현금 10억 가로챈 일당 구속…"도주 우려"☞ 안전띠 안 매고 도로안전 캠페인?…망신당한 伊 교통부☞ 눈 내린 경사로 미끄러지는 차 몸으로 막으려던 30대 숨져☞ 中남부 광저우서 컨테이너선 충돌에 수로 대교 절단…5명 사망☞ 설 연휴에 할머니 때려 숨지게 한 20대 손자 구속☞ 주한미군 F-16, 새만금 인근 비행중 연료통 떨어뜨리고 비상착륙▶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라히프치히,실제 최근 연구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이 확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