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날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아세안 국가정원 조성 등 역점사업 6건 국비 요청
(창원=뉴스1) 강정태 기자 = 경남도는 박완수 지사가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2025년도 국비예산 간담회’에서 최상목 경제부총리를 만나 내년도 역점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기획재정부의 본격적인 예산심사 시기에 맞춰 민선8기 경남도의 주요 국비사업에 대한 지원을 요청하기 위해 마련됐다.기획재정부에서는 최 경제부총리와 예산심의관,도에서는 박 지사와 김명주 경제부지사,김기영 기획조정실장이 참석했다.
도에서 건의한 주요 사업은 한·아세안 국가정원 조성,미래 모빌리티 핵심 소재·부품 인증테스트필드 구축,남부권 광역관광개발 사업,후쿠오카날씨남해안 블루카본 자원회복센터 건립,후쿠오카날씨부산항 신항 항만 근로자 기숙사 및 복지관 건립,남부권 보훈휴양원 건립 등 총 6건,856억 원 규모다.
한·아세안 국가정원 조성은 남부내륙철도·가덕도 신공항 등 기반시설 구축과 남해안권 관광벨트와 연계해 지역관광을 활성화하는 사업이다.도는 기본계획 수립 용역비에 10억 원을 건의했다.
미래 모빌리티 핵심 소재·부품 인증테스트필드 구축은 미래항공기체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해 핵심 세라믹 소재·부품 인증센터를 설치하고 입주 기업 지원 등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으로,설계용역비 20억 원을 요청했다.
남부권 광역관광개발 사업은 경남·부산·울산·광주·전남 등 5개 지자체의 관광자원을 관광명소로 개발해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남해안을 기반으로 한 관광수요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대규모 관광거점 개발 등 경쟁력 확보를 위한 설계‧공사비에 800억 원을 요청했다.
남해안 블루카본 자원회복센터 건립비 7억원,부산항 신항 항만 근로자 기숙사 및 복지관 건립은 타당성 조사 용역비 1억원,남부권 보훈휴양원 건립은 기본계획 및 설계비 18억4000만원을 요청했다.
박 지사는 이날 국비예산 간담회에 앞서 서울 국토발전전시관에서 박상우 국토부장관도 만나 도의 주요 현안을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박 지사는 제22대 국회 개원에 따른 입법 현안으로‘우주항공복합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남해안권 발전 특별법’제정 등 도의 핵심 전략 사업인 우주항공산업과 남해안 관광 육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 조성을 건의했다.
또 민자도로인 거가대로의 통행요금 인하 등을 위한 거가대로 고속도로 승격,진해신항 건설에 따른 국제물류특구 조성,후쿠오카날씨마산자유무역지역의 국가산단 지정도 요청했다.
후쿠오카날씨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후쿠오카날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연합뉴스 제공] 일본 정부가 도요타자동차 본사에서 안전 인증 조작 혐의 조사에 착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4일 도쿄증시에서 자동차 주가가 줄줄이 하락했다.
후쿠오카날씨,이게 나와야지만 정확하게 이런이런 계산근거로 이게 나와야 되는데 요즘 막 던지시는 분들이 너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