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셋카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투자의견‘매수,셋카드목표가 7만 3000원‘유지’[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인텔리안테크(189300)에 대해 “지상용 안테나 매출이 본격화할 것”이라 전망했다.투자의견은‘매수,셋카드목표가는 7만 3000원을‘유지’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인텔리안테크의 2분기 실적으로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7.5% 줄어든 723억원,셋카드영업익은 93.7% 감소한 5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추정했다.지상용 안테나는 2분기부터 양산이 시작되면서 전분기 대비 매출 증가에 기여했을 것으로 추정했다.해상용은 1분기 대비 주요 고객사향 매출 회복을 기대한다.다만,셋카드R&D 비용 등 높아진 고정비 레벨을 고려해 OPM은 1% 미만으로 추정하며,R&D 비용은 연말 이후 점차 완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해상용 매출은 1분기 주요 고객사들의 재고 조정 등으로 부진했으나 2분기부터 발주의 점진적 회복이 기대된다.배 연구원은 “하반기 이후에는 밀리터리 안테나도 매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하반기 원웹이 글로벌 서비스를 개시한다면 앞으로는 해상 부문에서도 저궤도용 안테나 매출 본격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했다.
이어 “교체 시기가 도래한 GMDSS(해상조난안전시스템)의 경우,셋카드연말 개발 완료 후 내년부터 실적에 반영될 것으로 추정한다”고 덧붙였다.
기 수주한 원웹향 평판형,셋카드A사향 게이트웨이 등의 지상용 안테나는 2분기부터 매출이 본격화될 것으로 추정한다.램프업 기간을 거쳐 분기를 거듭할수록 매출인식 규모는 커질 것이란 기대다.
배 연구원은 “올해 연간 지상용 매출을 1200억원 이상(게이트웨이 약 300억원)으로 추정한다”며 “평판형 안테나와 게이트웨이는 고객사 다변화 가능성이 높아 계속해서 투자포인트로 작용할 전망이며 최근 한화시스템(상용 저궤도위성기반 통신체계 사업 참여)과 군용 저궤도 평판형 안테나 개발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