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도서관·의료기관·우체국에서 물류작업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 기대"
[촬영 이은파]
(대전=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조달청은 미래 첨단산업 육성과 인구·사회 구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K-로봇'에 대한 공공조달 진출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다음 달 중 반려(말동무)로봇과 실내 배송로봇에 대한 신규 다수공급자계약(MAS)을 추진한다.
로봇은 그동안 총액계약 또는 혁신제품으로 공공시장에 조달됐지만,스마트폰 월드컵이번 MAS 공고를 통해 반려로봇과 실내 배송로봇은 MAS 제품으로 공공조달시장에 진입할 수 있게 됐다.
이번 MAS 계약 추진으로 수요기관은 종합쇼핑몰에서 반려로봇과 실내 배송로봇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어 로봇 제품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MAS 계약을 추진하는 반려로봇은 정서적 지원과 정보 제공을 주로 수행하며 말동무 역할을 하는 생활 지원 로봇이다.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고령자에 대한 정서 돌봄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를 지원하는 전문 사회복지 인력을 대체할 반려 로봇 수요가 느는 추세다.
이번 반려로봇 신규 MAS 계약으로 복지회관,경로당,복지시설 등에서 구매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
실내 배송로봇 신규 MAS 계약 추진으로 도서관과 의료기관,스마트폰 월드컵우체국 등에서 물류작업의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이 기대된다.
조달청은 그동안 로봇상품 신규 MAS 계약 추진을 위해 한국로봇산업진흥원,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등과의 간담회를 통해 로봇 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구매 규격서를 확정,스마트폰 월드컵MAS 공고를 추진하게 됐다.
앞으로 안내로봇과 방역용 로봇,스마트폰 월드컵경비 및 감시용 로봇 등 다양한 신규 로봇으로 MAS 계약을 확대할 방침이다.
전태원 신성장조달기획관은 "반려로봇과 배송로봇에 대한 MAS 계약 추진을 계기로 로봇 관련 미래 유망분야 신상품 개발을 확대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첨단·신성장 유망상품을 집중 발굴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스마트폰 월드컵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스마트폰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올해 부천시는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 대비 중소기업 10곳 추가, 사업비 약 1억원을 증액해 총 55곳에 8억3000여만을 투입해 기업의 환경개선을 지원할 계획이다.
스마트폰 월드컵,▶박성태 : 대폭 수정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