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예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HMM은 국내 최초로 '선박용 탄소 포집 시스템(OCCS)'을 컨테이너선에 설치하고 실증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실증은 2200TEU급 컨테이너선 HMM 몽글라호에서 진행된다.HMM은 운항 중 온실가스 감축량,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예선선박에 미치는 영향 등을 면밀히 점검할 예정이다.
OCCS는 선박 운항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CO₂)를 포집 후 액화 저장해 배출을 방지하는 온실가스 대응기술이다.향후 국제해사기구(IMO) 등 국제기구로부터 탄소 감축 기술로 인정받을 가능성이 높다.선박 온실가스 저감에 유효한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기술 개발을 위해 HMM은 지난해 4월 삼성중공업,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예선한국선급,국내 친환경 설비 전문기업 파나시아 등과 업무 협약을 맺고 OCCS 실증 연구를 시작했다.이번 연구는 전 세계적으로 탄소 포집 기술이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는 상황에서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HMM 관계자는 설명했다.
HMM은 '2050 탄소중립'을 위해 메탄올 추진 컨테이너선 발주,바이오 선박유 도입,선체 효율·운항 기술 개선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이번 OCCS 실증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유용한 온실가스 저감 수단의 추가 확보가 가능해진다.
HMM 관계자는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술의 확보가 필수적"이라며,"국내 기업·기관 등과 함께 다양한 연구 개발을 통해 친환경 경쟁력 강화와 기술 개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예선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예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6%) 수출은 2개월째 플러스를 이어갔다.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예선,문장을 여러 번 반복해서 읽어야 이해가 되거나 말이나 표현이 금방 떠오르지 않는다면 언어장애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