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홀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CEO 인베스터 데이' 개최…"기초화학 비중 축소,광교 홀덤재무건전성 제고 지속"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롯데케미칼은 지난 4일 서울 여의도 더케이타워에서 주요 기관 투자자 및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CEO 인베스터 데이' 행사를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취임 이후 처음 행사에 참석한 이훈기 대표는 "성공적인 포트폴리오 전환을 통해 2030년 기업가치 50조원 이상 달성을 목표로 한다"며 전략사업 단위별 회사 전략을 발표했다.
기초화학은 자산 경량화와 운영 효율 극대화로 캐시카우 역할을 강화하고,포트폴리오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2030년까지 30% 이하로 축소할 예정이다.
첨단소재는 기능성 제품의 안정적 수익 창출 구조를 유지하고 점진적으로 볼륨을 확대해 2030년까지 매출 8조원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또 전지소재,광교 홀덤정밀화학,수소에너지 부문은 각각 2030년 매출 목표를 7조원,5조원,4조원으로 잡았다.
재무 건전성 제고 노력도 이어간다.비효율 자산 매각,광교 홀덤사업 리스크 관리를 위한 투자유치,광교 홀덤전략적 관점의 사업 철수 계획을 통한 사업구조 개편을 추진한다.
또 고부가 제품 비중을 키우고 액화석유가스(LPG) 투입 확대 등을 통해 원가 경쟁력을 높인다.동시에 경쟁 열위 설비는 고수익 대체품 생산을 통한 설비 최적화 작업으로 운영 효율을 극대화한다.
아울러 투자 리스크 관리를 확대해 대규모 현금 유출을 수반하는 신규 및 경상 투자는 계획 조정을 통해 현금흐름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케미칼은 다양한 주주가치 제고 정책도 추진 중이며,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가이드라인에 맞춰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연내 공시할 예정이다.
광교 홀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광교 홀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특히 CVI-HBV-002의 경우 북미나 유럽시장에서 시판 중인 경쟁 예방백신과 비교해도 유의미한 차별점을 지니고 있다.
광교 홀덤,자신의 탈당 가능성에 대해선 "아직 당에 대한 기대를 저버리고 있지는 않다"면서도 "정상적인 절차를 거쳐 저에 대한 공천 여부가 결정되면 거기에 따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