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정부가 각 병원에 전공의 사직 여부를 최종 확정 지으라고 통보한 날이 오늘(15일)입니다.
의료계는 정부가 일방적인 증원 정책을 수정하지 않으면 전공의가 돌아오지 않을 거라며,복귀율이 높지 않을 거로 예상했습니다.
이르면 내일 전공의 복귀율이 집계될 전망입니다.
이문석 기자입니다.
[기자]
정부가 정한 전공의 사직 처리 마감일.
각 병원은 전공의들의 개별 의사를 파악하느라 분주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복귀 의사를 밝히지 않거나 연락이 닿지 않은 전공의는 정부 방침에 따라 사직처리 예정입니다.
아직 복귀율이 얼마나 됐는지 집계되지 않았지만,아르헨티나수련병원들은 큰 기대를 하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이른바 '빅5' 중 한 곳인 A 병원 관계자는,아르헨티나"소수의 전공의가 복귀 의사를 밝힌 거로 알고 있다"고 밝혔고,다른 B 병원 관계자 역시 "정부의 유인책에도 안 돌아왔는데,아르헨티나이번에도 비슷할 거로 보인다"고 내다봤습니다.
전국 의대 교수들은 무응답 전공의 사직처리 방침이 우려된다는 공동 입장문을 발표했습니다.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는 정부 정책이 바뀌지 않는 한 전공의들이 돌아오지 않을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강희경 / 서울대 의대·병원 교수 비대위원장 : 저들의 절망은 여전한데 처벌하지 않겠다는 약속만으로는 복귀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의사협회는 한 발 더 나가서 2학기 전공의 수련 모집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임현택 / 대한의사협회장 : 정부는 가을 텀을 온갖 꼼수를 동원해 뽑을 것이 아니라 가을 텀 모집을 즉각 중단하고 지금이라도 전공의들과 학생들의 뜻을 전적으로 수용하는….]
전공의 사직 처리 방침에 의료계 반발이 이어지는 가운데 정부는 오는 17일까지 보건복지부 장관 직속 수련환경평가위원회에 하반기 전공의 모집 인원을 제출하라고 각 병원에 통보했습니다.
YTN 이문석입니다.
촬영기자 : 온승원
영상편집 : 변지영
디자인 : 임샛별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아르헨티나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아르헨티나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주요 자회사인 농협은행은 당기순이익 1조7805억원을 나타냈다.
아르헨티나,공개된 영상엔 여러 종류의 총기와 무기들로 채워진 군대 무기고를 방불케 하는 창고의 모습이 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