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레르니타나 대 몬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비정상적인 질 출혈.난소암,살레르니타나 대 몬차자궁내막암 증상
"50~60대 왜 이렇게 힘들어".갱년기에 위험한 암까지
난소암과 자궁내막암은 50~60대 환자가 가장 많다.갱년기 증상으로 힘든 시기에 생명을 위협하는 암까지 찾아오는 것이다.환자 나이를 보면 난소암은 50대 28.7%,60대 20.5%,40대 17.8%의 순이었다.자궁내막암은 50대 34.2%,60대 24.2%,40대 19.9%의 순이었다.갱년기가 끝나가는 무렵인 60대라도 산부인과 관련 병에서 안심할 수 없다.방심하지 말고 끝까지 챙겨야 한다.
비정상적인 질 출혈."생리가 아닙니다.주의하세요"
난소암과 자궁내막암의 공통적인 증상은 비정상적인 질 출혈이다.50대 중반~60대는 생리가 다시 시작된 것으로 착각할 수 있다.40대는 월경이 불규칙할 수 있다.난소암이 위험한 이유는 3기까지 진행돼도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다.하복부나 복부의 불편감-통증이 간혹 있어도 소화 장애로 오해할 수 있다.대부분 하복부에서 덩어리(종괴)가 만져지면 뒤늦게 병원을 찾는다.
질 분비물도 난소암과 자궁내막암의 공통 증상이다.자궁내막암은 성교 후 질 출혈,악취나 노란 빛의 질 분비물이 나타날 수 있다.복부,골반,등,살레르니타나 대 몬차다리 등에 압박감이 있고 음부 주위가 불편할 수 있다.진행되면 하복부나 골반 통증,체중 감소,출혈로 인한 빈혈이 생길 수 있다.
빠른 초경-늦은 폐경,무출산.호르몬,유전 요인은?
난소암과 자궁내막암의 다른 공통 증상은 호르몬,유전의 영향이 있다는 것이다.국가암정보센터에 따르면 난소암은 빠른 초경이나 늦은 폐경,아기를 낳지 않은 경우 등 일생에서 배란기가 긴 경우 발생 가능성이 높다.자궁내막암은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과 관련성이 있다.폐경기 이후 에스트로겐 대치 요법,늦은 폐경,이른 초경,무출산 등은 여성호르몬에 의한 자극을 늘려 자궁내막암이 발생하기 쉽게 만든다.
두 암은 유전 요인도 있다.난소암의 5~10%가 유전적 성격을 갖고 있다.특히 자궁내막암은 가족 중에 유방암,대장암 환자가 있어도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같은 유전자를 가진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난소암,자궁내막암 예방 어떻게?
난소암은 위에서 열거한 호르몬,유전 요인을 잘 살피고 자궁내막증 예방이 중요하다.특히 난소암은 증상이 없어 늦게 발견하는 경우가 많다.60세가 넘어도 자궁 건강에 관심을 갖고 산부인과 전문의와 꾸준히 상담하는 게 좋다.
자궁내막암도 호르몬 변화 등 위험요인을 피하고 식사 조절,운동을 통해 적정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특히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자궁내막암 예방법 중의 하나가 운동이다.질 출혈 등 내 몸의 변화를 무심코 넘기지 말고 의심을 품으면 조기 발견에 도움이 된다.
살레르니타나 대 몬차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살레르니타나 대 몬차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정부는 의대 정원 확대 문제를 일방적으로 결정하지 않겠다는 ‘9·4 의정 합의’까지 체결했다.
살레르니타나 대 몬차,개인투자자는 이때를 기회 삼아 1조5천421억원어치 팔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