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로스토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산업통상자원부 '센터 구축 사업' 최종 선정
경기도 팹리스 산업 육성을 위한 기반 구축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시스템반도체 검증지원센터 구축' 사업에 최종 선정돼 올해부터 2028년까지 5년 동안 국비 150억 원을 확보했다.
9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 사업은 국내 반도체 산업 중 비교적 취약한 시스템반도체 산업의 도약을 위해 추진된다.도는 최근 인공지능,미래차 등 시스템반도체 산업 중요성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관련 기업 지원을 위한 구심점을 마련하기 위해 공모에 참여했다.
공모 신청을 위해 시스템반도체 산업 지원 경험과 역량을 보유한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을 주관기관으로 한국반도체산업협회,한국팹리스산업협회,성남산업진흥원이 참여기관으로 함께한다.도는 성남시와 협력,한자로스토크지원기관으로 참여해 5년간 지방비 64억5000만원(도 19억3000만원,시 45억1000만원)을 투입하고,한자로스토크사업운영 총괄·기존 시스템반도체 지원 사업과 연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경기도에 국비 150억 원을 포함해 모두 214억000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또 참여기관이 현물 19억9700만 원을 추가 투입해 총사업비 234억4700만 원 규모의 시스템반도체 지원시설이 제2판교 테크노밸리 성남글로벌융합센터에 구축될 예정이다.
검증지원센터의 주요 역할은 ▲반도체 설계검증 환경 구축 ▲설계검증 기술개발 체계 구축 ▲검증·상용화 지원 등이다.기존 한국반도체산업협회의 시스템반도체 설계지원센터와 연계해 기업의 반도체 칩 설계부터 상용화 단계까지 원스톱 지원 플랫폼을 구축해 관련 중소·중견기업을 밀착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가 구축되면 국내 중소·중견 팹리스 기업의 상용화 지원을 통해 개발기간 단축 및 경제적 부담을 낮출 수 있게 된다.아울러 도에 소재한 약 120개의 팹리스 기업에는 이용료 할인 등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센터는 6월부터 시작해 8월까지 공간을 구축하고,올 연말까지 검증 및 설계 초기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필요한 설비 등을 갖춰 2025년까지 검증지원센터 구축을 완료해 본격적으로 관련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현대 미래성장산업국장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경기도는 전국 최초로 시스템반도체 설계 검증지원 장비와 연구시설을 구축해 팹리스 기업 지원을 위한 기초를 마련했다.경기도는 미래 반도체 산업의 중심인 팹리스 산업 육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자로스토크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한자로스토크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유 신임 감사위원은 17일 퇴임을 앞둔 임찬우 감사위원의 후임으로 18일 공식 임기를 시작한다.
한자로스토크,10대 여학생 중 B양의 부모는 지난 4월 17일 학교에 간 딸이 집으로 돌아오지 않자 경찰에 실종 신고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