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후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전용 49~99㎡ 287가구 일반 분양…2027년 하반기 입주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GS건설은 경기 과천시 별양동 과천주공4단지를 재건축하는 프레스티어자이를 오는 9월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프레스티어자이는 지하 3층 지상 최고 35층 11개 동 총 1445가구 대단지 아파트로,조건후기이 가운데 전용면적 ▲49㎡ 44가구 ▲59㎡ 70가구 ▲74㎡ 98가구 ▲84㎡ 73가구 ▲99㎡2가구 등 287가구가 일반분양 예정이다.
'프레스티어'(Prestier)는 위신 또는 권위를 뜻하는 프레스티지와 단계를 의미하는 티어의 합성어로,입주민의 위상을 끝없이 높일 독보적인 주거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게 GS건설 설명이다.
프레스티어자이는 걸어서 5분 이내 거리에 지하철 4호선 과천정부청사역이 있으며,과천대로,제2경인고속도로,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등 주변 도로 여건도 잘 정비돼 있다.
문원초,조건후기문원중,조건후기과천고,조건후기과천중앙고,과천여고,과천외고 등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며,중심상업지구 내 학원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이마트(과천점)와 과천시민회관,정부과천종합청사,과천시청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과천시민회관은 수영,빙상,볼링장과 공연과 전시가 가능한 대극장,소극장을 갖춘 체육·문화공간이다.
과천은 관악산과 청계산으로 둘러싸여 녹지공간이 풍부한 데다 프레스티어자이 주변에는 중앙공원과 청사앞소공원이 등이 있다.관문체육공원,원더파크,서울대공원,국립현대미술관,국립과천과학관,과천식물원 등도 인근에 있다.
프레스티어자이는 주변 경관과 입지 특성을 고려해 독창적인 외관 디자인이 적용될 예정이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커튼월룩,경관조명 등 외관 특화는 물론,단지 중앙에는 축구장 면적을 넘어서는 대규모 잔디광장을 마련할 예정이다.특히 35층 최상층에 동과 동 사이를 연결한 와이드 스카이브리지에는 관악산과 청계산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라운지 등 입주민의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평면은 일반분양의 경우 재건축 단지에서는 보기 드물게 전용면적 49㎡를 포함,조건후기전 가구 4베이(복층형 제외) 구조로 설계된다.천정고는 일반 아파트보다 20㎝ 높은 2.5m로 개방감과 공간감을 극대화했다.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골프연습장,GX룸,필라테스,사우나,어린이도서관,1인 독서실 등이 들어서며,25m 길이 4개 레인을 갖춘 수영장도 마련된다.
GS건설 관계자는 "과천시는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중 하나로 아이 키우기 가장 좋은 도시로 선정될 만큼 정주 여건이 좋은 곳"이라며 "단지 및 평면 설계에 자이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총동원한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프레스티어자이 입주는 2027년 하반기 예정이다.
조건후기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조건후기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28/뉴스1윤석열 대통령이 해병대 수사단의 채모 상병 순직 사건 조사 결과가 경찰로 이첩된 날 이종섭 당시 국방부 장관에게 3차례에 걸쳐 직접 전화를 건 것으로 파악됐다.
조건후기,※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02-398-8585[메일] social@y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