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우주과학탐사부문 산업 생태계 활성화 방향 논의
우주항공청(청장 윤영빈)은 25일 우주과학탐사 부문 기업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갖고 우주과학탐사 산업 관련 정책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제1회 우주수송(발사체) 부문과 제2회 인공위성 부문에 이어 세 번째다
간담회에는 윤영빈 청장,존리 우주항공임무본부장,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노경원 차장 등 우주항공청 주요 간부들과 현대자동차,무인탐사연구소,스페이스 린텍,KAIST 인공위성연구소,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인텔리안테크,스페이스빔,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레오스페이스,그린광학,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와이엔디케이,보령,인터그래비티테크놀로지스 등 11개의 우주탐사 관련 기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뉴스페이스 시대에 발맞춘 우주항공청의 정책 수립 과정에서 우주항공 분야 산업계의 의견을 폭넓게 청취하고 반영하겠다는 취지에서 개최된 간담회는 노경원 차장의‘우주항공청 정책방향’소개를 시작으로 각 참석자들은 업계동향과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향후 우주과학탐사 부문 산업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우주과학탐사 산업을 대표해 참석한 기업 관계자들은 민간기업이 우주탐사 기술을 발전시키는 데 꾸준히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민간지원 프로그램을 건의했다.
또 국가 차원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국내 기업의 국제협력 프로젝트 참여를 장려해 많은 우주탐사부문 기업이 국제적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윤영빈 청장은 "우주항공청은 우주항공산업에 대한 정부의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우주산업의 성장을 위한 기반 인프라 구축 및 산학연 협력 촉진 등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윤학순 스페이스 린텍 대표는 "기업이 우주에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서 우주환경을 모사한 시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면 우주탐사 분야 기업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형권 레오스페이스 대표는 "우주 분야 벤처나 창업기업에게는 현실적으로 인력에 대한 정책적 지원이 가장 중요하며 필요한 부분"이라고 밝혔다.
윤영빈 청장은 "우주탐사 분야에 대한 정부 투자를 늘리고 그 역할을 논의할 필요가 있다"며 "인력양성의 중요성에도 깊이 공감하며 청소년부터 인재로 양성해 우주항공 분야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가자전쟁 확전 우려 줄었나…미국, 동지중해 병력 일부 철수CNN "병력 4천명·항공기 24대 보유 USS 바탄 내달 미국으로 출발"미 해군 강습상륙함 USS 바탄(서울=연합뉴스) 미 해군 강습상륙함 USS 바탄이 지난 1월18일 그리스 인근 에게해를 지나는 모습.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엔화, 美 장기금리 하락에 1달러=149엔대 후반 상승 출발뉴스 기사[서울=뉴시스]이재준 기자 = 엔화 환율은 21일 미국 장기금리 하락에 미일 금리차 축소로 엔 매수, 달러 매도가 선행하면서 1달러=149엔대 후반으로 올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