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인천 대 하이퐁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충남 부여군 채집망서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올해 채집한 모기 중 처음으로 일본뇌염 매개 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가 발견됐다고 7일 밝혔다.
연구원은 지난 5일 부여군에 설치된 채집망에서 지난해보다 2주 가량 빠르게 작은빨간집모기를 발견했다.일본뇌염은 바이러스성 인수공통감염병으로,인천 대 하이퐁7∼14일의 잠복기를 가진다.감염자의 95% 이상은 무증상자로 자신도 모르게 지나가거나 열을 동반한 가벼운 증상으로 끝난다.
다만 드물게 뇌염으로 진행되면 고열과 함께 경련,인천 대 하이퐁의식불명,인천 대 하이퐁혼수상태로 이어져 이 중 30%는 사망하고 회복되더라도 여러 합병증에 시달릴 수 있다.
연구원은 질병관리청과 공동으로‘일본뇌염 매개모기 감시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인천 대 하이퐁자체적으로도‘질병매개체 다양성 조사’를 시행해 모기 매개 감염병을 지속 감시하고 있다.
김옥 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일본뇌염은 아직 적절한 치료제가 없는 만큼 모기에 물리지 않게 방충망이나 모기장을 사용하는 등 예방이 중요하다”며 “야간에는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부득이 활동할 시에는 모기 기피제를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