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파티오 축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비만치료제를 복용하면 음식을 섭취하기도 전에 포만감을 느끼게 되는 원리를 국내 연구진이 규명했다.
28일 서울대학교 뇌인지과학과 최형진 교수 연구진은 과학 저널 '사이언스'에 '인간과 쥐의 시상하부 신경핵을 통해 음식을 먹기 전 포만감을 높이는 글루카곤 유사 펩티드-1(GLP-1)'이란 제목의 논문을 게재했다.
최 교수 연구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는 호르몬인 GLP-1이 뇌의 어느 부위에 작용하는지를 쥐 실험을 통해 밝혀낸 것이다.
실험 결과 GLP-1 수용체는 '등쪽 안쪽 시상하부 신경핵'(DMH)에 분포했으며,타파티오 축구수용체를 인위적으로 활성화하면 쥐는 먹이활동을 즉각 멈췄고 억제하면 식사 시간이 늘어났다.
수용체는 삭센다와 위고비 등 비만치료제를 투여했을 때 더 활발하게 반응했고,타파티오 축구식사 전 음식을 인지하는 것만으로도 활성화됐다.
수용체를 자극하면 음식을 먹지 않고도 배부름을 느낄 수 있게 된다는 뜻이다.
최 교수는 "이번 연구로 GLP-1 비만약이 음식을 인지하는 것만으로도 배부름을 증폭시킨다는 점을 밝혀냈다"며 "뇌의 배부름 중추와 인지과학에 대한 기초과학적 발견인 동시에 새로운 비만약 개발을 위한 시작점"이라고 말했다.
타파티오 축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타파티오 축구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울컥해진다", "정말 좋은 일 하셨다", "할머니도 딱히 다른 방법을 몰라서 그냥 걸으셨나 보다", "고맙고 감사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타파티오 축구,레바논 보안 소식통도 AFP에 이번 공격으로 이 사령관이 심각한 부상을 입었고, 다른 헤즈볼라 대원도 다쳤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