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afc 풋살 아시안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구=연합뉴스) 이덕기 기자 = 대구시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0일 지역에서 올해 처음으로 일본뇌염 매개 모기로 알려진 작은빨간집모기를 발견했다고 12일 밝혔다.
연구원은 일본뇌염 매개 모기를 감시하기 위해 4월부터 10월까지 동구 금강로 소재 우사에 모기를 유인하는 유문등을 설치해 채집 모기의 종류와 밀도 등을 검사하고 있다.
대구에서는 2021년은 6월 3일,2022년은 5월 12일,afc 풋살 아시안컵지난해는 6월 5일에 작은빨간집모기가 첫 발견됐다.
올해는 전국적으로 지난 3월 29일 전라남도와 제주에서 처음 확인돼 질병관리청이 전국에 '일본뇌염 주의보'를 발령했다.
일본뇌염은 예방접종을 통해 예방할 수 있는 감염병으로 일본뇌염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대부분 발열,두통 등 가벼운 증상이 나타난다.하지만 극히 일부는 뇌염으로 진행돼 고열,afc 풋살 아시안컵발작,afc 풋살 아시안컵경련,마비 등 증상이 나타나고 이 중 20∼30%는 사망에 이르기도 한다.
고복실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야외활동 시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고 가정에서는 방충망 점검 등으로 모기 물림에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