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사업자카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
최고 45대1의 경쟁률을 뚫고 경기도 파주의 GTX 역세권 아파트에 당첨됐던 계약자 8백여 명이 갑자기 청약 취소 통보를 받았습니다.
공사 전에 청약을 미리 받는 '사전청약 제도'였는데,kb국민카드 사업자카드시행사가 손을 떼면서 사업이 무산된 겁니다.
박철현 기자입니다.
◀ 리포트▶
경기도에 사는 30대 자영업자 손동원 씨는 지난 금요일 문자 하나를 받았습니다.
2년 전 파주 지역에 계약한 사전 청약이 취소됐다는 통보였습니다.
오는 2026년 입주 일정에 맞춰 분양 대금을 모아온 손 씨에게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었습니다.
[손동원/사전청약 취소 피해자]
"한 달에 하루 쉬는 날도 있고 계약금 마련하기 위해서 진짜 일 열심히 했는데 지금 이렇게 열심히 한 것들,다 무너져내린 기분입니다."
시행사로부터 계약 취소 통보를 받은 사람은 800명이 넘습니다.
최고 45대 1의 청약 경쟁률을 뚫고 당첨됐지만,kb국민카드 사업자카드이제 허사가 된 겁니다.
제 뒤쪽으로 보이는 것은 개통을 앞두고 있는 GTX 운정역 공사 현장입니다.
당초 이곳에는 900세대가 넘는 주상복합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었는데요.
사업이 무산되면서 지금은 쓰레기만 가득한 공터로 남아 있습니다.
사업이 좌초된 건 공사비용 때문입니다.
분양가는 상한제로 묶였는데,kb국민카드 사업자카드원자재 값이 급등하면서 원가가 올라 공사를 맡을 업체도 구하지 못했습니다.
토지 매입을 위해 들여온 PF 자금도 금리가 오르면서 발목을 잡았습니다.
손해가 더 커질 상황이 되자 결국 시행사가 손을 뗀 겁니다.
[사전청약 취소 피해자 B(음성변조)]
"(시행사가) 다른 곳에서도 이렇게 해도 '우리는 책임질 게 없다'하고 우후죽순 다 취소될 수 있을 거라고 저는 보거든요."
지난 1월에도 인천 서구 가정2지구에서 사전 청약이 취소됐는데,전국의 민간아파트 사전청약 단지 45곳 가운데 본청약까지 이뤄진 곳은 절반도 안 됩니다.
피해가 속출하자 지난 5월,kb국민카드 사업자카드정부는 앞으로 '사전 청약 제도'를 실시하지 않겠다고 발표했습니다.
MBC뉴스 박철현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kb국민카드 사업자카드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kb국민카드 사업자카드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수도권 최대 승부처 ‘한강벨트’(마포·용산·성동·광진·동작 등 9개 지역구) 핵심 지역구인 서울 동작을에선 4선 중진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과 정부의 경찰국 신설에 반발해 경찰서장 회의를 주도했던 류삼영 전 총경이 맞대결을 펼친다.
kb국민카드 사업자카드,정 실장은 "상급종합병원을 분석해보면 55%가 중증 질환이고, 나머지 45%가량은 일반 진료"라며 "통계적으로 볼 때, 45%가 다른 종합병원 등을 이용하면 (전공의 빠진) 상급종합병원도 굉장히 제한적이지만 어느 정도 감당은 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