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획 뜻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덕수 국무총리는 9일 서울의대 교수들이 집단 휴진을 결의한 데 이어 대한의사협회도 집단 휴진을 예고한 데 대해 유감을 표하고 “의료 현장에 복귀한 전공의에는 어떤 불이익도 없을 것”이라고 했다.또 “행정처분을 포함해 어떤 불이익도 없을 것이라고 약속드린다”고 했다.
한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대국민 기자회견을 열고 “여전히 일부 의료계 인사들과 의사단체가 국민의 생명을 담보로 추가적 불법 집단행동을 거론하고 있어 깊은 유감”이라고 했다.이어 “이러한 행동은 비상진료체계에 큰 부담일 뿐 아니라,획 뜻우리 사회 전체에 깊은 상흔을 남길 우려가 있다”며 “의료계와 환자들이 수십 년에 걸쳐 쌓은 사회적 신뢰가 몇몇 분들의 강경한 주장으로 한순간에 무너져서는 안 된다”고 했다.
한 총리는 “의사 중에서도 침묵하는 다수는 불법 집단행동에 동의하지 않으실 줄로 안다”며 “지금도 절대다수 의사 선생님은 환자 곁을 지키며,획 뜻조용히 현장에 복귀한 전공의 선생님도 적지 않다.국민과 환자는 이분들의 편”이라고 했다.또 “정부는 총파업과 전체휴진이 현실화하지 않도록 마지막까지 의료계를 설득하고,의료공백 최소화에 모든 전력을 쏟겠다”고 했다.
한 총리는 “복귀하는 전공의에 대해 어떤 불안도 없게 하겠다”고 거듭 말했다.또 “역대 어느 정부도 의료 개혁을 완수하지 못했고,획 뜻미봉책으로 문제만 악화시킨 적도 있다.거듭된 정부의 실패도 의료계와 정부 사이에 불신의 골이 깊다”며 “그에 대한 반성으로 의료 개혁 시작에 앞서 의료계 의견을 1년간 폭넓게 수렴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