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캐주얼 게임 '도구리 어드벤처'
임직원·북미·영국 시장 테스트
'선택과 집중' 게임 개발 역량 살려
글로벌 시장 확장 기여할지 주목
[서울경제]
엔씨소프트(036570)가 인기 캐릭터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캐주얼 게임‘도구리 어드벤처’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엔씨소프트는 이달 말 임직원뿐만 아니라 북미·영국 시장 이용자를 대상으로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를 진행할 예정이다.엔씨소프트는‘선택과 집중’전략에 따라 도구리 어드벤처를 개발하는 것으로 해석된다.이 게임이 엔씨소프트의 글로벌 시장 확장에 기여할지 주목된다.
14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캐주얼 게임 도구리 어드벤처를 개발 중이다.도구리가 전 세계 도시를 여행하며 최고의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한 이야기가 담길 것으로 전해졌다.엔씨소프트는 이달 26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이 게임의 포커스 그룹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테스트 대상은 엔씨소프트 임직원 200명과 북미·영국 이용자다.이미 1~2차 테스트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엔씨소프트의 주력 캐릭터 IP‘도구리'는 엔씨소프트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 속 몬스터에서 유래한 캐릭터다.2021년 1월 처음 공개됐다.분홍색 너구리 모양으로 엔씨소프트나 리니지를 잘 모르는 사람에게도 인기가 있다.회사 생활을 하는 직장인들의 애환을 담은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인스타그램 콘텐츠 등으로 10∼20대,파워 볼여성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었다.팝업 스토어와 관련 굿즈를 통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올해 1월에는 도구리 소재의 음원‘막내의 꿈’이 발매됐다.도구리는 2023 KBO리그 플레이오프(PO) 4차전 kt 위즈 대 NC 다이노스 경기에서는 시구를 하기도 했다.
엔씨소프트는‘선택과 집중’전략에 따라 도구리 어드벤처를 개발하는 것으로 해석된다.수익성이 낮은 오프라인 사업을 축소하는 대신 게임 개발이라는 본연의 경쟁력을 살려 수익성을 높이겠다는 것이다.업계 관계자는 “분사까지 진행하며 경영 효율화를 추진하는 상황에서 게임 개발에 자원을 집중적으로 투입하며 이익을 증대하기 위한 전략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도구리 어드벤처가 엔씨소프트의 해외 시장 확장에 기여할지 주목된다.엔씨소프트는 글로벌 진출에 힘을 쏟고 있다.다음 달 아마존게임즈와 함께‘쓰론 앤 리버티(TL)’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블레이드앤소울2’와‘리니지2M’을 각각 중국,파워 볼동남아 시장에 서비스할 계획이다.엔씨소프트는 12일 북미 소재 법인 엔씨 아메리카 대표에 진정희 전 펄어비스(263750) 아메리카 대표를,파워 볼일본 법인 엔씨 재팬·대만 법인 엔씨 타이완 대표에 임원기 최고사업관리책임자(CBMO·전무)를 내정하기도 했다.엔씨소프트는 도구리 어드벤처 개발 단계부터 북미·영국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게임에 반영하며 흥행 가능성을 높일 예정이다.
파워 볼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파워 볼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바닥 면적으로 따지면 약 600㎡다.
파워 볼,다만 일부 보도와 달리 임 회장은 이날 '의사 총파업' 등 집단행동 계획을 발표하지는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