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염기훈 통계|【월드컵 일전】

NoiseAware Blog

토르강 아자르 통계

염기훈 통계|【월드컵 일전】

염기훈 통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전문의 "물 충분히 먹고,짠 음식·고단백식 주의"

여름철에는 요로결석증 유병 위험이 높아 주의가 필요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름철에는 요로결석증 유병 위험이 높아 주의가 필요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요로결석증으로 인한 통증은 그 정도가 심해 출산통에 버금가는 고통이라는 악명이 있을 정도다.이는 소변이 지나는 요로에 요산 등 물질이 쌓여 돌이 되면서 막히게 되는 병이다.이 과정에서 극심한 하복부 통증과 신장 기능 저하를 유발한다.

특히 체내 수분 손실이 커지는 여름철 발병이 높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요로결석증 환자 수는 7월(4만4403명)부터 급증해 8월(4만8218명)에 최고치를 기록했다.보존치료로도 나을 수 있는 경증이지만 방치하면 신부전 등 합병증이 생길 수 있고 통증으로 삶의 질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어 의료계는 적극적인 조기 치료와 예방을 당부한다.

요로결석이 생기는 원인은 △유전적 요인 △식이습관(고지방·고염식) △생활 습관 △수술 병력 △요로 감염 등 다양하다.여성보다 남성 발병률이 높다.지난해(1~10월) 기준 남성 환자는 28만7623명으로 전체(43만300명)의 67%를 차지했다.

요로결석증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으로 먼저 '옆구리 통증'이 있다.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인데,진통제로도 완화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한쪽 또는 양쪽 허리에서 발생한다.통증은 질 하복부나 고환으로 뻗쳐 나간다.이외에도 △소변에 피가 섞인 혈뇨 △소변을 자주 보는 빈뇨 또는 잔뇨감 △고열 △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이 병을 진단하기 위해선 △신체 검진 △소변 검사 △방사선 검사 등 세 단계가 필요하다.먼저 환자의 등 쪽 부위를 두드려본다.요로 결석이 있는 환자는 이때 통증이 더욱 심해진다.다음은 소변 검사다.해당 환자는 요로감염으로 소변 내 백혈구가 증가하거나 세균뇨가 발견되기도 한다.

이후 요로 촬영을 통해 결석을 확인한다.다만 이는 골반뼈,장기 등으로 가려진 결석을 파악하지 못해 요로 조영술이나 전산화 단층촬영(CT)을 통해 결석 유무를 확인 할 수 있다.

치료 과정을 보면 결석 크기가 5mm로 작을 땐 수분 섭취,줄넘기 운동 등 보존치료를 통해 배출이 가능하다.결석 크기가 크다면 몸 밖에서 충격을 줘 결석을 파괴해 배출하는 체외 충격파 쇄석술,요도에 내시경을 삽입한 뒤 결석을 파괴해 빼내는 요관경하 배석술 등 수술을 고려할 수 있다.

허지은 세브란스병원 비뇨의학과 교수는 "여름철은 땀,소변 배출 등 수분 손실이 많고 소변이 잘 농축돼 (옥살산) 결정 형성이 쉬워져 이것이 돌처럼 변해 요로결석이 잘 만들어진다"며 "신장 결석이 커지면 신장기능 저하,요로감염으로 인한 패혈증이 염려되며,요관 결석이 커지면 신장이 부푸는 수신증 등 합병증이 생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요로결석은 환자의 50%가 5년이 지나기 전 다시 생기는 등 재발률이 높은 편"이라며 "여름철 물을 충분히 먹어 하루 2L 가량의 소변이 나오게 하며 짠 음식은 되도록 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다음은 질병관리청이 제안하는 요로결석증 예방을 위한 생활 관리법이다.

▲요로결석증 생활습관 관리

1.물을 충분히 먹자

- 하루 10잔 이상,염기훈 통계2L(리터) 내외로 물 마시기

2.구연산이 든 과일 먹자

- 구연산은 결석 형성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 자두,복숭아,레몬 등 과일에 풍부

3.수산이 든 음식은 지양하기

- 수산은 칼슘과 결합해 결석을 생성

- 녹차,고구마,두부,완두콩 등 음식은 최소로 섭취

4.싱겁게 먹고,염기훈 통계육류 줄이기

- 육류는 소변 내 요산을 늘려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5.칼슘 섭취 늘리기

- 칼슘 섭취를 늘리면 수산과 결합해 대변으로 배출

- 시금치,염기훈 통계멸치,브로콜리 등 섭취하기

염기훈 통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염기훈 통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한때 한국에서는 호국의 기운이 가득한 기념일에 방송국 특선 프로그램으로 몇 차례 방송됐다.

염기훈 통계,목주름은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 바노바기 성형외과 박언주 원장은 "목주름을 예방하려면 '스몸비' 자세를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