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카라 시마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제5회 국가연구개발사업평가 총괄위원회
국산 AI(인공지능) 반도체 기반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기 위한 'K-클라우드 기술개발 사업'이 예비타당성(예타) 조사를 통과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과 함께 기획한 'AI 반도체를 활용한 K-클라우드 기술개발 사업'이 26일 열린 제5회 국가연구개발사업평가 총괄위원회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총사업비는 4031억원(국비 3426억원),사업 기간은 2025년부터 2030년까지 6년이다.
K-클라우드 기술개발 사업은 저전력·고성능 국산 AI 반도체(NPU,PIM 등)에 특화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설립해 AI 컴퓨팅 경쟁력을 강화하는 게 골자다.
정부는 K-클라우드 기술개발 사업에 6년간 총 4031억원을 투자해 산 AI 반도체 기반 데이터센터 △인프라 및 하드웨어(HW) △데이터센터 컴퓨팅 소프트웨어(SW) △AI 반도체 특화 클라우드 기술 등 3개 전략 분야 28개 세부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는 "2030년 국산 AI 반도체 기반 AI 컴퓨팅 학습 및 추론 성능 효율을 세계 최고(3위) 수준으로 강화하고,다카라 시마네AI 데이터센터 국산화율을 20%로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은 "지속가능한 AI 생태계를 조성하고 AI와 AI 반도체 기술혁신을 달성해 'AI-반도체 이니셔티브'를 성공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클라우드 기술개발 사업은 지난해 9월 예타조사를 신청한 뒤 같은 해 10월 예타 대상으로 선정됐다.이후 8개월 만에 예타 조사의 문턱을 넘었다.
다카라 시마네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다카라 시마네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이어 “서이초 교사 요구로 보조교사가 배치되긴 했지만 일주일에 단 2회밖에 도움을 받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다카라 시마네,대선 정치자금 모금 차원에서 2박3일 일정으로 캘리포니아를 찾은 바이든 대통령은 나발니의 아내 율리아 나발나야, 딸 다샤 나발나야와 대화를 나누며 고인을 애도했다.